2018 M03 7

내가 어떻게 16살때 $20만달러를 벌었나.(How I made $200,000 when I was 16 years old)

약 3년 전에, 저는 제가 고등 학교에서 만든 트위터 앱 "Follow"가 어떻게 2년 만에 150,000개의 다운로드를 달성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발표했습니다. 그 글에서 나는 내가 어떻게 소프트웨어 분야로에 들어오게 되었는지에 대한 더 큰 이야기를 언급했습니다. 자, 여기 있습니다.
9년 전 오늘(와우!) 처음으로 원격으로 프리랜서로서 일거리를 받았습니다. 나는 공식적인 타이틀이나 다른 건 없었지만, Java 언어로 scripts를 쓰고 있었습니다. 어떤 면에서 보면, 10년 전 저는 9학년 13살이었고, 겨우 3개월 동안 독학으로 코딩을 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1~2년 동안, 나는 총 20만달러의 수입을 올릴 것입니다.

게임에서부터 코딩까지

이 모든 것은 게임 세계에서 길을 잃은 나 자신을 발견했을 때 시작되었다. 대부분의 날들, 나는 Call of Duty, Gears of War, Runescape 그리고 내가 구할 수 있는 어떤 것이든지 간에 나의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곤 했다. 제 친구들은 매일 이 게임들을 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루 종일 밖에 있는 것에서 온라인으로 천천히 옮겨 갔습니다.
그중 가장 중독적인 게임은 Runescape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이 유명한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에 빠져들었다.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그 게임은 Java로 만들어졌다. 게임이 로딩되기를 기다리는 여러번의 기다림 후에 자바에 대한 나의 관심은 극에 달했고 이는 나를 소프트웨어 개발의 지옥으로 이끌었다.
구글 검색을 할 때마다, 저는 코드를 쓰는 방법을 안다면, 나만의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어요. 그 생각만 해도 가슴이 날아갈 것 같았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했고, 다음 달에 걸쳐 프로그래밍에 대한 나의 관심은 계속해서 커져 갔다.
Java의 힘을 깨닫고 얼마 지나지 않아, 온라인에서 'Teach Yourself Java in 21 days'이라는 책을 발견했어요. 이클립스(Eclipse)를 다운 받아서 시작했어요. 그 책은 나를 매료시켰고, 비록 내가 여전히 열렬한 게이머임에도 불구하고, 나는 매일 나의 새로운 취미를 점점 더 좋아하게 되었다.
presentation
School Bus.
방과 후에 나는 집에 와서 집안 일을 하고 게임을 하고 시계처럼 코드를 작성하곤 했다. 새로운 프로그래밍 기술을 사용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문서를 스캔하고, 임의의 GUI를 만들고, 수학 숙제를 끝내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내 인생의 그 순간은, 아무도 알지 못 했던 초능력을 갖는 것과 같았다. 흥분해서, 나는 친구에게 Java를 배우고 있다고 말했고 그에게 나와 함께 배우라고 말했다. 그는 그것을 어깨에 짊어지고 게임을 계속해서 했다. 그 순간, 나는 내가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혼자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무도 몰랐다. 심지어 내 가족도 알지 못했습니다.

프로그래밍에 깊이 파고 들기

몇달이 지나고, 나는 Runescape에서 작업하는 속도에 좌절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난 속임수같은 요령들을 찾기 시작했어요. 놀랍게도, 우리가 자동적으로 이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24/7으로 실행할 수 있는 많은 매크로, 봇, 스크립트가 있었습니다. 이것이 나를 매료시켰다. 나는 발견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시도해 보았지만, 대부분이 쓰레기였다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무료 bot 클라이언트를 제공 한 커뮤니티를 발견 할 때까지 나는 이 일을 계속 했다. 사용자 정의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도 있었다. 나는 몇달 안에 내 삶이 바뀔 것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 채 포럼에 가입했습니다.
이 커뮤니티는 나 같은 어린 아이가 꿈꿀 수 있었던 모든 것이었다! 한달에 걸쳐 내가 최소 scripts를 20개 이상 시도했을 거에요. 나무를 자른 것들도 있었고, 일부는 몬스터와 싸웠고, 다른 것들은 당신을 위해 퀘스트를했습니다. 이 봇들이 감독없이 자동으로 할 수있는 일은 놀랍습니다.
나는 스크립트가 자바 스크립트라는 것을 발견했지만 그것을 만들 생각은 없었다. 그러한 치트를 사용한 직후, 내 아이디가 botting 이외의 이유로 영구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 (내 운명). 나는 완전히 부서졌다. 나는 내 인생에서 수 시간을 보냈던 계정이 금지되어 있었기 때문에 눈물을 흘리며 내 방에 있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Runescape를 만든 회사인 Jagex에게 금지령을 풀어 달라고 애원했지만, 그들은 그러지 않았고, 나는 운이 다했다.
presentation
Code Lights.

레몬을 레모네이드로 바꾸기

일주일 내내 나는 화가 나고, 슬프고, 다소 혼란스러웠다. 나는 명백한 이유로 화가 나고 슬펐다. 내가 어떤 소중한 것을 잃어 버린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나는 또한 혼란스러웠다. 나는 지금 무엇을 할까? 이제 어떻게 시간을 보낼까? 내 친구들에게는 뭐라고 말할까?
질문이 많았지만, 나는 답을 찾을 수 없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났다. 그래서 나는 새로운 계정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내 생각은 내가 알게 된 치트를 이용해서 나의 원래 아이디 상태의 레벨 수치까지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추락한 곳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미션을 띠고 있었지만, 한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나의 이전 아이디에는 높은 전투력이 있었으며, 당시 커뮤니티에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있는 봇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확인하러 갔다. 나는 닭과 싸울 수있는 하나의 봇을 만났고, 나는 생각했다. 왜 그냥 닭인가? 왜 괴물이 아닌가?
나는 코드를 살펴보았고, 그 때 깨달았습니다. 몇가지만 수정하면, 게임 속의 어떤 괴물과도 싸울 수 있는 로봇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요. 나는 새롭게 습득한 프로그래밍 기술과 약간의 추가적인 창의력으로 최초의 올인원 전투봇인 Generi.ighter를 만들었습니다.
몇 번의 수정과 테스트 후에 GenericFighter가 준비되었다고 확신했습니다. 내가 싸우려고 만든 어떤 괴물도 완벽하게 제거되었고, 나는 그것을 사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그것을 커뮤니티에 발표하는 것에 신이 났습니다.
몇주 안에, 그것은 포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봇 중 하나가 되었고, 나의 Runescape 계정 상태도 수치가 올라갔다.나는 많은 칭찬을 받았지만 거기서 끝나지 않았다. 기능 요청과 버그 리포트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프로그래밍에 중독되었고, 사람들이 사랑하는 제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몇달 동안 계속되었다. 봇의 정비는 내가 코드를 쓰는 것을 더 잘하게 만들었고, 이것은 결국 나로 하여금 Jave에 대한 더 깊은 지식을 얻게 만들었다. 이 시점에서, 나는 더 큰 그림에 대해 전혀 알지 못 했다. 나는 그 포럼의 설립자들이 다음 단계로 발전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몰랐다.

나는 코드에 중독되어 있었다. 사람들이 주목했다.

나는 게임하는 시간을 훨씬 적게 쓰고 내 봇을 개발하는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나는 열심히 일했고, 사람들은 주목했다. 어느 날, 나는 커뮤니티의 설립자들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봇 제작자들이 그들의 스크립트를 팔 수 있는 프리미엄 시장을 구축하고 있었다. 나는 회의적이었지만, 그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RSBots.net의 대표와 협력하여 AutoFighterPro라는 프리미엄 봇을 제공했습니다.
AutoFighter Pro Promo Video.
다른 스크립트와 비교하여, AutoFighter Pro는 $ 12.99의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었습니다. 나는 개발자들, 판매자들, 그리고 설립자들 사이에서 어떻게 돈이 분배되었는지에 대해 터무니 없는 상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AutoFighter Pro가 2009년 6월 초부터 2011년 10월 말까지 30,000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말할 것입니다. 네가 한번 계산해봐.
presentation
Last 25 Withdrawals
매월 판매량이 늘어 났으며 거의 ​​하락세가 없었습니다 플랫폼이 확장되면서 설립자는 더 많은 개발자들과 판매자들을 초대하여 스크립트를 판매하도록 권유했다. 한때 단단히 짜여진 그룹이 커지고 경쟁이 극단적으로 치열 해졌습니다.
머지않아 개발자들은 다른 사람의 스크립트를 복제하고 기능, 사용 편의성 및 가격 면에서 경쟁하게 되었다. 개발자들은 개발의 압박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제품을 팔아야 했다. 나는 모든 세부 사항이 경쟁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빨리 배웠다.
그때는 몰랐지만, ProductManager 와 Engineer의 역할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고 있었다. 나는 사용자 피드백을 듣고, 기능을 기획하고, 포럼에 참여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업데이트를 하였다. 당시 나에겐 이게 일반적이었습니다.
이 게임에서, 다운타임은 용납될 수 없었다. 사용자들은 개인적인 용도로 이 로봇들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비지니스에도 봇에 의존하는 경우도 있었다. GP(Runescape의 통화) 판매와 높아지는 계정 평균은 광범위한 현상으로, 개발자들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했다.

파라다이스의 문제

신입생의 여름부터 졸업 학년 초까지, 나의 삶은 학교에서 하루종일, 한시간의 집안 일, 그리고 코딩의 밤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것은 어느 정도 나의 학교 성적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더 나은 제품을 만드는데 집중했기 때문이죠. 코딩이 나의 우선 순위가 되었고, 나는 모든 시간을 AutoFighter Pro에 쏟아 부었습니다.
모든 것이 끝나고 완료되면 여러 개의 몬스터와 동시에 싸울 수 있고, 자동으로 치유하고, 실제 인간 플레이어에 자동 응답하고, 더 많은 고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짐작했듯이, 이것은 영원히 계속되지 않았어요.
AutoFighter Pro in action.
스크립트를 판매한 지 약 1년이 지난 후에 설립자를 상대로 소송이 제기되었습니다. 그들은 1년 동안 열심히 싸웠지만 결국 나의 17번째 생일을 며칠 앞두고는 소송에 지고 말았어요. 이로 인해 프리미엄 봇 판매하는 모든 사이트가 폐쇄되었고, 그들의 포럼도 폐쇄 되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처음 시작했을 때는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지 않을 계획이었어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었기 때문에 흥분되었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긴장되기도 했어요.
그래서 내가 누구에게 먼저 말 했냐구요? 엄마한테 말씀 드렸어요. 엄마의 반응은? 흥미롭고, 다소 혼란스럽고, 조금 걱정을 했습니다. 엄마는 내가 하고 있는 일, 내가 어떻게 행동했는지, 왜 사람들이 그것을 지불했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아빠도 똑같은 반응을 보였지만 나에게 행복했고 합법적인 보호를 받는한 부모님들은 그일을 지지했습니다. 나는 고등학교를 졸업 할 때까지 부모님외에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다.
이 시점에서 여러분은 나 같은 아이가 이 많은 돈으로 무엇을 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몇가지만 말하자면, 나는 가족 부채를 청산하고, 가족을 디즈니 월드에 데려 갔으며, 나 자신에게 투자했습니다. 생각해보면, 이 기회는 내 가족과 나에게 더 없이 좋은 시기였다. 이후 미국은 경기 침체기에 있었고, 그 시간 동안 수백만의 다른 사람들처럼, 우리 가족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우리가족이 격을 어려움을 약화 시켰다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게임과 프로그래밍이 내 삶을 바꾸었습니다.

presentation
Play Store stats for Follow.
그 이후로 나는 디자인 및 제품 관리를해 왔습니다. 내가 봇에 대한 작업을 멈춘 직후에 나는 여가 시간을 가지며 안드로이드(Android) 개발을 배웠습니다.
2012년 2월에, 나는 트위터(Twitter)용 Follow라는 앱을 만들었습니다. 이 앱은 여러분이 누구를 따라가지 않고, 누가 여러분을 따라가는지를 추적합니다. 몇달 만에 이 앱은 20,000개의 다운로드에 도달했다. 나는 어떻게 그것이 15만개의 다운로드에 도달했는지에 대해 썼고, 지금 이 앱은 20만개 이상의 다운로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3학기를 다니고 나서, 나는 제품 회사인 Puricode를 창업하기 위해 중퇴했습니다. 우리는 중소 기업과 신생 기업을 위한 제품을 만들고 싶었고 우리 자신의 자체 제품들을 출시하고 싶었다. 우리의 첫번째 프로젝트는 대학을 위한 주문형 배달 앱인 Runn이었다. 우리는 웨인 주립 대학(Wayne State University campus)에서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많은 관심을 끌었고, 마크 쿠바인을 냉담하게 반응(cold-emailing Mark Cuban)하게 만들었고 투자를 협상하게 했습니다.
2년 후, 우리는 Runn에 대한 작업을 중단하고, 다른 기회에 집중했다. 나는 나만의 벤처 사업 외에도 Nexient, Ford, Nima Labs와 같은 훌륭한 기업들에서 엔지니어링도 했습니다.
나는 지금 산타 모니카에 있는 SafePGP 에서 일하고 있어요 — 암호화 툴 뿐만 아니라 암호 거래 앱을 만드는 회사. 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어린 시절 취미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축복을 받았습니다. 직업으로서 말이죠. 그리고 다른 것을 하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번역글입니다. 원본링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