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디자인 테스트에 대한 두려움 극복 방법 (How I overcame the fear of testing my design)

이 글은 Porhour LYHow I overcame the fear of testing my design글을 번역했습니다. 저의 모든 글은 허가를 받고 진행 하였습니다

간단한 시각적 테스트든, 사용적합성 테스트든, A/B 테스트든, 디자인을 테스트하는 것은 결코 즐겁지 않습니다. 누가 거절당했다는 느낌을 좋아하겠어요? 누가 그들의 아이디어가 효과가 없다는 것을 알아내기를 좋아합니까? 난 아니라구요, 당연히.
우리 모두는 우리가 고안해야 할 해결책이 사용적합성 문제 해결에는 거의 미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싶지 않습니다. 네, 가봤어요.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고 모든 사람들이 성공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테스트가 필요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필요에 따라 OFTEN(또는 스케치-Sketch 파일을 저장한 경우)을 선택합니다. 이는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일부에 불과합니다(특히, 팀이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별도의 팀을 구성할 수는 없지만 추가 현금 흐름이 있는 경우에도 디자인 테스트는 디자이너로서 매우 강력하고 유용합니다). 그리고 몇 년 동안, 그리고 나중에 많은 시험들이, 저는 제 디자인을 시험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에 더 잘 대처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조심하세요. 왜 당신이 테스트를 해야 하는지 스스로 상기하세요.

자신에게 이유를 이해하고 상기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디자인을 시험하고, 실패에 대한 아이디어를 넣는 것은 재미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강력한 목적을 염두에 두고 있으면 준비가 되어 있고 끈기 있는 마음가짐이 됩니다(예, 저는 Simon Sinek "Why"를 읽었는데, 이 책은 제 직장에서 꼭 읽어야 하는 스타터 킷 책입니다.) 그렇다면 왜 디자인 테스트를 해야 할까요? 가장 일반적인 이유 중 몇 가지를 간략하게 설명하겠지만, 상황에 따라 그리고 왜를 실행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제품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UX 디자이너의 핵심입니다. 우리는 제품을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고, 실용적이고, 최종 사용자가 제품을 즐겨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제품과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시험하지 않고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우리가 사용자들에게 공감하는 것을 연습하는 만큼, 우리의 솔루션(디자인)은 테스트하지 않고 가설일 뿐입니다.
  2. 테스트를 통해 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끝이 아니라 목적을 위한 수단입니다. 좋은 제품입니다.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로부터 원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인을 반복하는 데 더 능숙할 수 있습니다.
  3. 디자인 단계 중 테스트는 필수 사항입니다. 사람들(당신의 사용자)이 자신의 디자인과 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가장 현명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제품 또는 디자인에 결함이 있다는 사실을 조기에 알게 되면 귀하와 귀사가 많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앱을 이미 실행한 후 CTA가 사용자와 통신하지 않는 경우를 상상해 보세요. 디자인 단계에서 테스트를 수행하기만 하면 훨씬 더 일찍 해결하고 식별한 작은 결함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사용자를 잃었을지, 얼마나 많은 돈과 시간을 낭비했을지 궁금합니다.
  4. 디자인을 테스트하여 타당성을 확인합니다. 이것은 나에게 특별한 속임수입니다. 저는 일반 사용자 외에도 개발자들과 정기적으로 시제품을 테스트하곤 했습니다. 이것은 사용성에 대한 것이 아니라 제가 제안한 멋진 디자인이 실제로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개발자를 디자인에 참여시켜 입력을 얻고 디자인의 챔피언이 될 수 있는 부드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하면 당신은 많은 수고를 덜 수 있을 거예요.

디자인의 결함을 찾고 개선의 기회를 찾기 위해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것이 어떻게 하면 모험을 더 잘 할 수 있을까, 아니면 전반적으로 거절을 두려워하지 않는가에 대한 교과서적인 조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제 디자인에 대한 테스트를 시작할 때 이런 사고방식을 적용합니다. 디자인 결함을 찾고, 더 나은 테스터가 되고, 더 나은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이런 일을 하고 있다고 스스로에게 말하세요. 왜냐하면 여러분은 더 이상 완벽한 결과를 얻는 것에 집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신, 여러분은 그러한 자기 예상으로부터 해방되었고 이제 여러분의 목표는 여러분의 디자인을 향상시키기 위한 결함을 찾는 것으로 옮겨집니다. 그리고 저를 믿으세요. 좀 더 힘을 실어주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피드백을 받지 마세요.

이것은 말하기 쉬운 진부한 표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효과가 있어요. 여러분의 디자인 하나와 사람들이 그것에 어떻게 반응하는지가 여러분의 자존감을 정의하게 하지 마세요. 디자이너로서의 경력과 가치는 사용자들의 "싫어"라는 피드백으로 귀결되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디자인으로부터 스스로를 분리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건설적인 피드백으로서 더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들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글을 쓰면서 "디자인 피드백 관리(Managing Your Design Feedback)"에 대한 통찰력 있는 글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을 잘 준비하세요.

아기(디자인 작업)를 밖으로 내보내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기대하기 위한 도전에 대비하는 것 외에도, 시험을 잘 준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테스트할 항목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할 수 있는 수준(종이 프로토타입이든 Invision이든 테스트할 수 있는 수준)으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사용자가 테스트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하는 모든 필수 정보 또는 컨텍스트를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험 중에 마주칠 수 있는 불필요한 좌절, 특히 여러분의 좌절감을 없앨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인생의 많은 것들과 마찬가지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그것을 직면해야만 합니다. 연습은 완벽을 만들어요. 더 많은 테스트를 하고 자주 하면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저, 제 자신은 시험 전에 여전히 긴장하고 있어요. 저는 여전히 제 자신 위의 모든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여러분이 매우 아끼는 것에 대해 긴장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아무튼 다른 팁이나 조명하고 싶은 게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제가 배운 것을 문서화하고 싶고 다른 디자이너들로부터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기 때문에 글을 쓰기로 결심했습니다.

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안녕하세요! Early adopter입니다.
페이스북 [DTF] 디자인 번역 공장 - Design Translation Factory 그룹도 많이 가입해주시길 바랍니다.
"보버"에서 "디자인 번역 공장" 연재를 저와 함께 해주실 분을 찾습니다. 하단 "리뷰" 또는 "페이스북"으로 편하게 메시지 주세요!
PS. 제가 사용하는 블로그 "보버"에 "함께 쓰는 블로그"라는 기능이 요번에 추가됐네요 ㅋ (미디엄에 퍼블리케이션 같은 기능..)
하단 링크 글을 보시면 "디자인 번역 공장"에 어떻게 함께 연재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또는 쉽게 FB 메시지 주세요!
https://bit.ly/2L6WsZ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