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적 사고, HCD, UX 또는 창의적인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적용하는 방법 - 개정 및 새 버전(How to apply a design thinking, HCD, UX or any creative process from scratch — Revised & New Version)

이 글은 Dan NesslerHow to apply a design thinking, HCD, UX or any creative process from scratch — Revised & New Version글을 번역했습니다. 저의 모든 글은 허가를 받고 진행 하였습니다

2016년에 저는 디자인 과정을 다시 생각해보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제가 그것을 이해하려는 시도였지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그 개념을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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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이중 다이아몬드 디자인 프로세스 프레임워크(최신 버전, 2018년 1월)가 수정되었습니다.
저의 접근법(아래 링크)에 대한 글은 예상치 못한 양의 관심과 수 많은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저는 트롤링과 비판 - » 단순한 것들을 복잡하게 만들었고 - 일자리 제안과 회의 초청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을 얻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많은 귀중한 피드백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받아들이고, 그 과정을 다양한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틀을 다시 생각함으로써 저는 그것을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수정하도록 격려했습니다.
또한 저는 제가 근무하는 Hinderling Volkart라는 회사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이제 제가 배운 내용과 the Revamped Double Diamond Design Process Framework의 업데이트를 공유해야 할 때입니다. BTW: 더 짧고 눈에 띄는 이름을 생각해 내는 것은 저의 미해결 문제 추적자 에 공개되는 티켓입니다. 제안들을 환영합니다.
원래 접근 방식과 비교하면 프레임워크의 기본은 그대로입니다. 그것은 지침을 제공해야 하며, 모든 사람이 구조화된 방법으로 도전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기껏해야, 하나의 발판을 제공합니다.
아래에 자세히 나와 있는 것처럼 여러 가지 개선 사항, 업데이트 및 중요한 개념적 설명이 있습니다.
이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때 반드시 기억해야 하는 세 가지 중요한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그것은 프레임워크(THE Framework)가 아닙니다. 그것은 A의 프레임워크( A framework)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것은 무엇이든지 바르고, 적응하여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사용하세요.
  2. 프로세스의 어느 지점에서든 반복하거나 재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그 과정이 유한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의 학습을 수용하세요.
  3. 원래 제 기존 글과 현실에서 언급했듯이, 창의성은 우리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방법으로 일을 하는 습관이기 때문에, 결코 끝나지 않는 과정입니다(Hyper Island, 2016).
...창조는 우리 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방법으로 일을 하는 습관입니다(하이퍼 아일랜드, 2016).
매일 매일. 어제의 업적이 오늘 파괴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내일 그것들을 고쳐야 합니다. 자, 시작하겠습니다.

시작점 – A에서 B로 전환하려고 합니다 (The starting point – Trying to get from A to B)

인생에서 무엇을 하든 직장에서든, 여러분은 종종 질문, 도전, 그리고 문제에 직면합니다.
«아무것도 모르거나»또는«어떻게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모호한 생각 만 있습니다 (포인트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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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한 답변과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뭔가를 알고» 그리고 «어떻게해야하는지» (포인트 B).
말이 되죠?

A에서 B까지 4단계입니다 (The four phases to get from A to B)

British Design Council's Double Diamond를 기반으로 한 여러분의 탐구는 여러분을 4단계의 경이로운 세계로 인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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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발견, 정의, 개발 및 제공될 것입니다. 그런 접근법을 알고 있죠?
  • 당신의 답변이 NO경우 : WTF인 경우 다음 간단한 요약을 읽습니다.
  • 당신의 답변이 YES인 경우 : 다음 장으로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검색 - 조사 단계입니다 (Discover — Research Phase)

초기 상황 또는 과제를 이해합니다. 필요한 추가 지식을 정의합니다. 그것을 얻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그리고 나서 f*ck out을 하고, 사람들에게 말하고, 숙제와 연구를 하세요.

정의 - 합성 단계입니다 (Define — Synthesis Phase)

올바른 문제를 해결하는지 여부를 정의하고 그에 따라 비전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연구를 이해하고 이해합니다.

개발 - 아이디어 단계입니다 (Develop — Ideation Phase)

연구 종합에서 추론한 핵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방법을 평가하여 솔루션 모드로 전환합니다.

제공 - 구현 단계입니다 (Deliver — Implementation Phase)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잠재적인 해결책을 가시적인 것으로 바꾸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디자인, 제작, 개발 또는 수행합니다. 구축, 테스트 및 학습 실패 및 다시 수행합니다.

다양성 대 전환 (Diversion vs Conversion)

이 프로세스의 각 단계는 분산되거나 수렴됩니다.

전환 단계입니다(Diverging phases - Discover & Develop)

단계 전환은 가능한 모든 것을 열고 고려하거나 가능한 한 많은 아이디어와 잠재적 해결책을 개발해야 합니다.

단계를 변환합니다 (Converging phases - Define & Deliver)

융합 단계에서는 범위를 좁히고, 아이디어와 접근 방식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이해와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A에서 B까지, 차근차근 합니다 (From A to B, step by step)

각 4단계는 개별 활동과 단계로 나뉩니다. 이러한 모든 단계에서 다양한 도구, 기법 및 방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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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모든 단계를 상세히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원래 시각화에 익숙하다면 이 최신 버전에서 일부 이름 지정 및 여러 단계의 순서가 약간 조정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납품-Delivery » 단계에 루프가 추가되어 이 프로세스의 민첩성과 반복성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각 단계의 여러 하위 단계를 간략히 나열한 것입니다.

검색 - 조사 단계입니다 (Discover — Research Phase)

  • 요약 정보 (Rip the Brief): 초기 상황을 분석하고 얼마나 많은 세부 사항과 지식을 다듬거나 원하는지 결론을 내립니다.
  • 연구 범위, 방법, 준비 및 계획 등을 정의합니다.
  • 1차(field) 및 2차(desk) 연구를 수행합니다.
결과 : 구조화되지 않은 연구 결과, 문서화 및 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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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구조화되지 않은 연구 결과의 표본(이는 40개의 인터리브와, 온라인 서베이, 관찰 및 2차 연구)을 가진 프로젝트에 대해 우리가 가졌던 것의 절반도 되지 않습니다. 팀 내에서 연구 결과를 배치하고 공유할 때 구조를 조기에 적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Img @ Hinderling Volkart, 일부러 흐릿).

정의 - 합성 단계입니다 (Define — Synthesis Phase)

  • 모든 연구 결과를 배치하고 테마와 클러스터(clusters)를 구축하여 개요를 제공합니다.
  • 사실이나 행 사이의 단어 뒤에 숨은 휴면적 진실인 통찰력을 찾아보세요.
  • 기회 영역과 잠재적인 활동 영역을 평가합니다.
  • 양식 재정의 방법 «어떻게 우리가…»기회 영역을 기반으로 한 질문입니다.
결과 : 최종 요약, 신규 또는 고급 «HMW»-문제 조사 또는 전략 문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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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연구의 요약 결과입니다(이전 결과). 기회 영역으로 체계화되고 분류됨 » 제목, 통찰력, 인용문 및 첫 번째 전략적 아이디어로 구성됩니다. 그런 다음 필요한 경우 디지털 또는 다른 형식으로 변경됩니다.

개발 - 아이디어 단계입니다 (Develop — Ideation Phase)

  • 이상 (Ideate) - 가능한 한 많은 아이디어 또는 잠재적 솔루션을 생성합니다.
  • 추가 탐사에 필요한 첫 번째 아이디어를 평가합니다.
  • 아이디어, 디자인 비전 또는 가설을 실체로 만들 수 있는 지점으로 설정합니다.
결과: 일련의 아이디어, 전략 논문, 개념, 첫 번째 디자인 초안, 비전 또는 첫 번째 프로토타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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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BC 방법(필수, 접근, 이점, 경쟁 및 첫 번째 스케치)을 적용하는 고객과 협업 세션 후 아이디어 결과입니다. 첫 번째 결정과 방향(Img @ Hinderling Volkart, 일부러 흐림)의 근거입니다.

제공 - 구현 단계입니다 (Deliver — Implementation Phase)

  • 프로토타입, 테스트 및 분석(최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테스트하고 결과를 확인합니다.
  • 학습, 반복 & 반복합니다(학습 내용을 학습, 재고, 다시 실행, 다시 테스트).
  • 필요한 만큼 자주 제작, 반복 및 반복합니다(결과가 좋을수록 제품을 실제 사용 가능하고 안정적인 제품으로 더 많이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솔루션을 릴리스하고 사용자에게 배포합니다.
결과: 최종 제품 또는 솔루션과 원래 당면 과제에 대한 답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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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결과가 아니라 InVision 계정의 흐릿한 스크린샷을 통해 대부분의 와이어프레임 모조품, 높은 충실도의 디자인 프로토타입 및 분위기를 프로젝트 도중 테스트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작업(전략)과 올바른 작업(디자인)을 수행합니다 -Doing the right thing (strategy) vs Doing things right (design)

이 프레임워크는 조직적 맥락에서 어떻게 조정됩니까? 자주 물어본 질문입니다. 한 단계 뒤로 물러설 때 4단계는 두 가지 주요 단계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각 단계는 목표를 목표로 하여 결과를 도출하여 해당 조직 매트릭스에 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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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 전략을 경험합니다 (Stage 1 — Experience Strategy)

첫 두 단계 (발견 및 정의-Discover & Define)는 모두«올바른 일-doing the right thing»(목표-goal)을 수행하고 해결해야 할 올바른 질문 또는 올바른 문제를 찾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경험 전략-experience strategy»(결과-outcome) 수립에 관해 이야기 할 때입니다.

2단계 — 설계를 경험합니다 (Stage 2 — Experience Design)

다음 두 단계 (개발 및 제공-Develop & Deliver)는 모두«올바른 일-doing things right»(목표-goal)과 올바른 해답 또는 문제를 해결하는 올바른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그때 우리는«경험 디자인-experience design»(결과-outcome) 실행에 대해 이야기 할 때입니다.

마지막 생각과 노트입니다(Final thoughts and notes)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Revamped Double Diamond Process Framework는 A이며 프레임워크나 프로세스가 아닙니다(not THE framework or process).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찾고 다음 사항을 기억하세요.
  •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 함께 디자인하세요.
  • 프레임워크는 여러분의 목적지는 아니지만, 여러분이 그곳에 갈 수 있는 방법(A way)을 보여줍니다.
  • 어떤 시점에서든 반복, 반복 또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준비를 하고, 일단 여러분이 그것이 끝났다고 생각되면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여러분의 검은 거울에 비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실제 사람들과 대화하고 협력하는 현실 세계에서 이루어집니다. 여러분의 제품이 웹 기반이라 할지라도, 대부분의 경우, 적어도 한 시점에는 실제 사람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여러분의 검은 거울에 비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Link to «original» version and post


Free Download

Download the framework as .pdf slides & .jpgs (.zip, 968KB): https://drive.google.com/open?id=1kq2nMhgcvvF13TfX-HvAVCUFNrtUx_D8

Credits & Thanks

제 접근 방식은 분명히 Design Council의 원래 Double Diamond, IDEO / IDEO.org 프레임워크, Stanford d.school의 디자인 생각 프로세스 및 Hyper Island의 MA 과정과 관련된 모든 강사와 동료들의 훌륭한 작업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Davis Levine & Daniel T Santos와 모든 기여자에게 특별히 감사 드립니다.

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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