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피드백을 요청하는 방법 (How to ask for design feedback?)

이 글은Alejandra TempranaHow to ask for design feedback?글을 번역했습니다. 저의 모든 글은 허가를 받고 진행 하였습니다.

피드백은 디자이너를 만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들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완전히 다른 관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몰랐던 것을 가르칠 수도 있고, 여러분이 이미 했던 것을 보강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팀이 함께 더 잘 일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정기적이고 효과적인 피드백은 팀원들 간의 신뢰를 쌓고 강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디자인 과정에서 피드백을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던 많은 회사에서 일했습니다. 다른 회사에서는 이 단계가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피드백을 받고 피드백을 줄 때 팀 간의 역동성과 성능의 차이를 지속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피드백을 받을 때 저는 모든 것을 배웠습니다. 때로는 디자인에 대한 교훈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또는 사용자에 대한 통찰력도 있습니다. 저는 또한 다른 사람들이 제가 겪었던 것과 같은 도전에 직면했거나 직면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이 주제에 대해 좀 더 가깝게 일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저와 제 팀업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피드백을 요청하는 것이 위협적일 수도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제 자신에게 피드백을 요청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느꼈습니다. "그들은 내 미완성 디자인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만약 내가 뭔가에 대한 답을 모른다는 걸 알게 된다면? 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어쩌죠?" 결국, 여러분은 자신을 드러내고 한 무리의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꽤 힘겨워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자신의 일을 개선하고 성장하려면 다른 사람들이 해야 할 말을 들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피드백을 요청하고 필요한 답변을 얻을 수 있을까요?
저는 대화또는 프리젠테이션 동안 제가 필요한 통찰력을 얻는 데 도움을 주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제가 통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간단한 구조를 따릅니다.

1. 주제를 소개하고 원하는 피드백 유형을 설명합니다.

청중이 무엇을 보고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여 청중의 인지 부하를 줄입니다.
  • 뭘 보여줄 건가요?
  • 당신이 보여주고 있는 것은 어떤 상태입니까?
  • 당신은 사람들이 무엇에 집중하기를 원합니까?
  • 어떤 피드백을 원하십니까?
예:
"오늘 체크아웃 흐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최종 디자인이 아니더라도 흐름에 대한 초기 피드백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오늘 저는 사용적합성 테스트의 결과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메시지에 이모지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위해서요. 그리고 저는 그 결과가 상당히 혼합되어 있다고 느끼기 때문에 다음에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주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환영 메일 디자인의 최신 버전을 보여드릴 예정이며, 전반적인 모양과 느낌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어떻게 당신이 있는 곳에 도착했는지 설명하세요.

청중에게 더 많은 관련 피드백을 평가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컨텍스트를 제공하십시오. 피드백을 요청하는 시간이 이번이 두 번째인 경우 마지막 미팅에서 노트를 다시 채우고 업데이트된 내용을 공유하십시오.
  • 당신은 전에 무엇을 했습니까?
  • 그들이 알아야 할 데이터는 무엇입니까?
예:
"지난 일주일 동안 체크아웃 작업을 했는데, 일주일 안에 사용적합성 테스트를 하고 싶습니다. 신뢰 강화가 목표입니다."
"사용성 테스트를 위해 사용자에게 메시지에 이모지를 추가할 수 있는 프로토타입을 보여주었습니다. 5명의 사용자로 시제품을 테스트했는데, 그 중 4명은 기술에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결과는 완전히 실패했습니다."
"이 이메일의 목표는 참여를 늘리는 것입니다. 지난번에 여러분 중 몇 명으로부터 요소에 명확한 계층구조가 없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제 디자인의 이런 측면을 연구했습니다."

3. 관련 디자인/결과/데이터 표시

이 단계는 곧게 진행되지만, 저는 여러분이 그것을 어떻게 발표하는지 생각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서의 목표는 청중에게 주제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제공하는 것이며, 여러분이 이 주제를 제시하는 방식도 여러분이 받은 피드백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특정 흐름에 대한 피드백이 필요한 경우, 프로토타입을 보여주고 싶을 수 있습니다. 고착되어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에 대한 피드백을 원한다면 사용해 본 다른 방향과 버전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4. 원하는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작품을 발표한 후, 청중에게 어떤 종류의 피드백을 원하는지 다시 한 번 말씀해 주십시오. 이 시점에서, 청중들에게 질문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들에게 질문을 하게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목표와 관련이 없는 대화가 어디로 가고 있는 것을 본다면, 대화를 여러분의 첫 번째 질문으로 돌리도록 하세요.
예:
"화면의 흐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당신은 논리적인 흐름으로 보이나요?"
"이 결과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대로 된 청중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하고 있었는지, 아니면 디자인을 완전히 바꿔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외모와 느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브랜드 가이드라인에 맞춰져 있나요?

5. 메모하고 가장 중요한 점을 다시 정리합니다.

피드백을 받을 때 메모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때때로 발표하지 않는 사람이 실제로 언급되고 있는 모든 것들을 포착할 수 있다면 더 좋습니다. 일단 여러분이 피드백을 받고 나면, 가장 중요한 사항들을 다시 요약하는 것은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6. 그리고 마지막이지만 중요한 건... 고맙다고 전해주세요!

저는 다른 디자이너나 다분야 팀과의 미팅에서 피드백을 요청할 때 이 구조를 따르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범위를 설정하고, 명확한 목표를 요구하며, 청중들이 명확한 이해를 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들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여러분은 이 주제에 대한 다른 모든 사람들의 지식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자라게 하고 여러분이 더 나은 디자이너가 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https://medium.com/@aletemprana/how-to-ask-for-design-feedback-75b1dcd2a044#e0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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