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배우기 위해 사용하는 6가지 원칙 (6 Principles I Use to Learn Anything)

이 글은 A. S. Deller6 Principles I Use to Learn Anything글을 번역했습니다. 저의 모든 글은 허가를 받고 진행 하였습니다.

미적분학에서 광동어까지, 여러분이 통제할 수 있는 것들 때문에 여러분이 정복하기 가장 어려운 과목들이에요.
presentation
Photo by Lacie Slezak on Unsplash
1997년으로 돌아가서, 대학 졸업 후 첫 번째 직업은 워싱턴 DC 지역에 있는 교육용 비디오 회사의 비디오 제작자로 일했습니다. 펜 주립대학의 영화 및 미디어 학생으로서 저는 Arri-16부터 소니 베타캠 SX(Sony Betacam SX)에 이르기까지 약 6개의 다양한 영화와 비디오 카메라를 사용했습니다. 손에 들고 있던 모든 장비들이 적어도 10년 이상 유통기한이 지난 것입니다. 그래서 작업 첫날에 도착해서 Panasonic DVPCPRO25의 사용과 유지보수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한 카메라 옆에 배치된 DVCPRO는 USS Enterprise가 여러 개의 블림(blimps-카메라 방음 덮개)과 나란히 도킹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제가 교체하던 비디오 작가가 떠나기 전에 이걸 어떻게 사용하는지 2주밖에 못 배웠어요. 저는 이 장비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순식간에 파악하고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작도 하기 전에 실직할 위험에 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를 숙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해야 했어요. 그래서 설명서를 읽었어요. 저는 다른 비디오 작가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가까이서 보았습니다. 저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확실하지 않을 때마다 질문을 했습니다. 상사에게, 상사의 상사에게 질문을 했습니다.
2주 만에 DVCPRO와 관련된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직 카메라의 기능이나 엔지니어링의 모든 마지막 측면에 대한 전문가는 아니었지만, 제 일과 관련된 카메라로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때가 제가 머리 속에 완전히 새로운 지식을 주입시킨 첫 번째나 유일한 시간은 아니었지만, 아주 제한된 시간 안에 그렇게 해야 하는 예입니다. 20년 후, 매달 수십 개의 새롭고 유용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제품이 등장하면서, 이러한 상황은 우리들 대부분에게 정기적으로 발생합니다. 바라건대, 좀 덜 압박을 받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상황이 어떻든, 새로운 기술을 배울 때 승리를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올바른 각도를 찾으세요.

모든 사람들은 그들 주변의 세상에 대한 자연스러운 호기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700페이지에 달하는 분자의 물리학에 관한 책을 펴보기만 하면, 그 책들 중 일부는 아마도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여러분에게 진짜인 어떤 것을 찾는다면, 그것은 어떤 것을 의미하며, 그것이 입자 물리학과 관련이 있다면, 여러분은 무엇이 여러분을 동기부여하게 하는지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발견하고자 하는 욕망으로부터 여러분의 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접근하세요.

어떤 사람들은 사실과 과정을 읽음으로써 더 잘 배웁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배우고자 하는 것이 단순히 페이지로 다시 재생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배운 것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면, 여러분은 배우는 것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이것의 완벽한 예입니다. 제가 7학년부터 12학년까지 6년 동안 스페인어 수업을 들었습니다. 착하고 유창한 선생님들이 꽤 매력적이고, 우리가 배우고 있다는 것에 신경을 썼습니다. 수업도 잘했고 성적도 좋았지만, 푸에르토리코에서 자원봉사를 한 지 2개월이 되기 전까지는 스페인어를 제대로 배우지 못했습니다. 그 두 달 동안 적극적으로 책을 사용하고 적용했던 것은 지난 6년간의 학교 생활보다 더 많은 것을 더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물어보고 대답하세요.

이것은 또한 제가 만난 사람들 중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입니다. 임원, 백만장자, 기업가들.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동안 발생하는 모든 질문에 대해 다음 두 가지를 수행해야 합니다. 먼저 질문을 하세요. 혼자만 생각하지 마세요. 멘토나 전문가, 심지어 친구나 구글에게도 물어보세요 둘째, 질문에 답할 때까지 계속 물어보고 찾아보세요. 여러분이 무엇을 하든지간에 대부분의 질문과 나머지 지식을 잊어 버릴 때까지 수십개의 질문을 머리 속에 쌓아 두지 마십시오.

편히 쉬세요.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시간이 걸립니다. 몇 단계보다 더 복잡하다면 말이죠.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이다"라는 옛 격언을 생각해 보세요. 비록 2주밖에 안 남았다고 해도, 그 화려한 DVCPRO를 사용했을 때처럼, 또는 6개월이라는 여유만 있다면, 계속해서 전력을 다하거나 결승선에 도달하기 전에 벽을 칠 위험을 감수할 수 없습니다. 어느 정도 목표를 달성하려고 할 때, 중간에 멈춰서 모든 추진력을 잃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거의 없습니다.

실패가 당신에게 효과가 있도록 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그 무시무시한 벽에 부딪히거나, 계속해서 특정한 개념을 파악하거나 적용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의 얼굴에 납작하게 떨어진다면, 여러분은 그러한 낮은 점들이 학습 과정의 일부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모든 실패는 어느 정도의 실수로 귀결됩니다. 그 다음 번에는 어떻게 그것을 피할 수 있는지, 혹은 극복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분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있고, 여러분은 그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노력을 이중으로 줄여야 하거나, 더 나은 질문을 하거나, 새로운 멘토를 찾거나, R&R을 위해 시간을 좀 더 가질 필요가 있든지 간에, 답은 밖에 나와 있습니다.

빠져버리세요.

이는 위의 두 번째 원칙인 "능동적인 접근"과 유사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저는 여러분이 가능한 한 자신의 주제를 가지고 자신을 둘러싸야 한다는 구체적인 생각을 말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배우고 있는 것에 대해 흥분하는 사람들의 그룹과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참여하세요. 만약 언어라면, 실제로 유창한 사람들과 정기적으로 대화하세요. 만약 기술이라면, 그것을 잘하는 사람들과 어울려서 그들이 하는 일을 지켜보세요. 사람들이 여러분이 더 알고 싶은 주제를 열정적으로 토론하는 채팅방과 온라인 포럼에서 시간을 보내세요.
무엇보다도 다음 사항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들 대부분은 적절한 의도와 욕망, 헌신을 가지고 무엇이든 배울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224179755005643/

안녕하세요! Early adopter입니다.
페이스북 [DTF] 디자인 번역 공장 - Design Translation Factory 그룹도 많이 가입해주시길 바랍니다.
"보버"에서 "디자인 번역 공장" 연재를 저와 함께 해주실 분을 찾습니다. 하단 "리뷰" 또는 "페이스북"으로 편하게 메시지 주세요!
PS. 제가 사용하는 블로그 "보버"에 "함께 쓰는 블로그"라는 기능이 요번에 추가됐네요 ㅋ (미디엄에 퍼블리케이션 같은 기능..)
하단 링크 글을 보시면 "디자인 번역 공장"에 어떻게 함께 연재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또는 쉽게 FB 메시지 주세요!
https://bit.ly/2L6WsZ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