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 UX vs 린 UX (Agile UX vs Lean UX)

이 글은 Iren KorkishkoAgile UX vs Lean UX글을 번역했습니다. 저의 모든 글은 허가를 받고 진행 하였습니다.

이 자료에서, 저는 두 가지 주요 UX 설계 프로세스 접근방식에 대한 최소한의 필요한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비록 Lean UX가 민첩한 개발에서 나왔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것들 사이의 원칙적인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하기 위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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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Google Ventures의 Design Sprint와 함께 Classic 및 Lean UX 설계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를 이전에 추가했던 포괄적인 UI/UX 설계 가이드의 일부입니다. 이는 UX 설계 프로세스의 주요 접근 방식에 대한 작은 소개입니다. 그리고 거기서 Lean UX는 현재에 초점을 맞추는 'Lean Startup'의 민첩한 방법에 근거한 일련의 원칙으로 설명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제가 Agile UX와 Lean UX를 모순시킬 수 있을까요? 처음엔 Agile UX에 대해 더 얘기해야 해요
우선, 클래식 UX 설계 프로세스는 여전히 존재하며, 그 원칙과 모범 사례는 어떻게든 개선되거나 발전된 다른 모든 접근 방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세부사항에 속하지는 않겠지만, 이 접근방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Agile UX

지금쯤이면 애자일(Agile)이 소프트웨어 개발에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음, 디자인상으로도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정확히 똑같지는 않아요. 설계의 가치와 장소보다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Agile Manifesto의 이면에 있는 원리를 읽어보세요.
애자일(Agile) 가이드라인은 디지털 제품 개발을 위한 금본위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다음이 포함됩니다.
  • 프로세스와 도구에 대한 개인 및 상호 작용입니다.
  • 소프트웨어 작업 시 포괄적인 문서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 계약 협상에 대한 고객 협업입니다.
  • 계획에 따라 변경해야 합니다.
이러한 지침을 따르기 위해 UX 설계는 기술을 조정하고 Agile UX로 진화했습니다.
Agile UX는 Agile과 함께 작업하는 팀에 적합하지만 UX 디자인 컨텍스트에 적합합니다. Agile UX의 궁극적인 목표는 디자인/제품 개발의 신속한 프로세스에서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통합하는 것입니다. 모두 협업과 전달에 관한 것입니다. 신속한 변화를 위한 UX를 통해 디자이너는 실제 환경의 제약을 피하면서 창의적인 시각적 기술을 훈련하고 설계 기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중에 새로운 디자인 패턴 또는 요소를 식별하고 향후 반복을 위한 카탈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 비전을 유지한다면 반복이 아주 좋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Lean UX

린(Lean) UX는 애자일(Agile)개발법을 사용하는 곳에서 작동하는 기술입니다. 이 회사의 핵심 목표는 가능한 한 빨리 피드백을 받아 신속한 의사결정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Agile UX와 어떻게 다른가요? Lean UX는 스타트업 문화에서 온 것이기 때문에 디자이너나 개발자를 통합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린 UX의 주요 목표는 제품/디자인을 가능한 한 빨리 배송하는 것입니다. 이는 테스트를 거쳐 다음 개선 단계로 진행하는 MVP 제품/디자인의 개발을 가정하므로 최종 설계를 미리 작성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모두 측정과 검증에 관한 것입니다.
전통적인 (클래식 UX 설계 프로세스) 모델에서, 연구는 여러분이 제품을 만들기 시작하기 전에, 여러분이 만들 제품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해 하는 것입니다. 린(Lean) UX 접근 방식에서 설계자는 자신이 구축한 것에 대한 메트릭스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수집하고 있습니다. 린(Lean) UX의 가장 좋은 점은 이 프로세스가 비즈니스 결과 위험 및 솔루션 위험과 같은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린(Lean) UX를 사용하면 더 큰 실수를 저지르기 전에 언제든지 중지할 수 있으며, 아직 비용이 낮을 때는 접근 방식을 재고할 수 있습니다.
린(Lean) 방법론은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적용에 기반하여 수요와 추세를 파악합니다. 왜냐하면 스타트업 문화는 여전히 어려운 상황에서 속도와 빠른 제품 배송으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불행하게도, 그러한 제품의 수명 또한 짧을 수 있습니다. 또는 린(Lean) UX 프로세스 중에 사용된 연구 방법은 관련이 없을 수 있습니다.

애자일(Agile) UX vs 린(Lean) UX

이 두 용어는 일반적으로 같은 의미로 받아들여집니까? 물론이죠! 두 가지 접근방식은 서로 다른 프로세스와 결과를 나타냅니까? 네, 어떻게 된 거죠?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서로 다른 결과에 도달했습니다.
  1. 애자일(Agile) UX는 더욱 광택이 나는 제품, 즉 제품을 생산합니다.
  2. 린(Lean) UX는 여러 가지 광택 개선 제품을 생산합니다. 실제 조건에서 여러 가지 버전은 테스트하고 최종 제품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두 기술 모두 동일한 위치에 배치될 수 있으며 결과는 동일하지만 서로 다른 경로를 통해 수행될 수 있습니다. 애자일(Agile) UX 디자이너가 머리를 디자인하고 협업하는 오래된 방식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되지만, 린(Lean) UX는 기존 접근 방식을 연구 및 품질 측정에 역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시각적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음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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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UX, 린(Lean) UX, 애자일(Agile) UX의 주요 특징과 질문입니다.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 Classic UX(Traditional UX) 접근 방식은 초기에 사용자와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접근 방식은 제품에 새로운 가치를 추가하거나 비즈니스를 위한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 Lean UX는 자율성과 창의성을 의미하며 마지막에 사용자의 의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최종 사용자의 경험 향상에 초점을 맞춥니다.
  • Agile UX는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제품 작업을 하는 동안 협업 중심의 작업 방식을 의미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신속한 변화를 위한 개발에서 UX 설계 프로세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이점을 제공합니다.
  • Google Ventures에 의한 Design Sprint도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접근 방식의 조합으로 볼 수 있습니다. Design Thinking, Agile UX, Lean UX입니다. 디자인적 사고(Design thinking)는 창의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정입니다. 그 핵심은 공감과 실험과 같은 디자이너의 도구 키트의 요소를 활용하여 혁신적인 솔루션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즉, 디자인 생각은 사용자 중심의 방식으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UX 설계 프로세스에 대해 어떤 방식을 선택하든 최종 사용자는 설계가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할 때에만 만족합니다.

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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