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와이어 프레임을 절대 건너 뛰지 않아야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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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동료 디자이너들이 와이어 프레임또는 최소한의 목업을 건너 뛰고 UI 작업에 곧바로 뛰어 드는 추세를 보았습니다. "일부"작업은 괜찮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작업은 최종 디자인을 손상시킬 것입니다.

첫째, 와이어 프레임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내가 와이어 프레이밍을 말할 때, Dribbble에서 볼 수있는 멋진 색상과 완벽한 픽셀로 모든 것을 갖춘 멋진 와이어 프레임에 대해 말하고있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레이아웃 빠른 스케치입니다. 당신이 와이어 프레임와이 만드는 방법은 당신이 선택할 것입니다, 당신은 펜 & 종이, 스케치, Balsamiq Mockups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이것이 당신이 초고속을 만들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수정할 수 있어야하며, 작동하지 않는 경우 버리기에 부담없어야할 것입니다.
와이어 프레임은 페이지 또는 상호 작용에 대한 전반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방법이어야합니다. 어떻게 보일 것인가? 보다는 그것이 어떻게 작동해야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왜 와이어 프레임이 필요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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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 & 종이로 와이어 프레임을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제대로하지 않으면, 와이어 프레임이 아이디어와 최종 디자인 사이의 귀중한 시간을 차지하는 중복 추가 단계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와이어 프레임을 만드는 이유는 UI 디자인의 골격을 가지고있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을 신속하게 반복, 수정 및 피드백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에게 의견을 물을 때, 세련된 UI 디자인을 보여줄 때와 와이어 프레임을 표시 할 때와 매우 다른 응답을 얻습니다. 와이어 프레임은 사람들이 실제로 작동하는 방식, 화면이 연결되는 방식페이지의 구조에 대해 의견을 말하도록 권장합니다. UI 디자인을 통해 사람들은 색상, 페이지의 전반적인 느낌, 내용의 모양, 간격 등을 생각하게됩니다.
나는 하나의 피드백이 다른 것보다 더 낫다고 말하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성공적인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 두 가지가 모두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두 가지 유형의 피드백을 사용하여 디자인을 개선해야합니다.

피드백은 누구에게 요구해야 하나?

여기에 또 다른 잠재적인 함정잘못된 사람들에게 잘못된 화면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와이어 프레임은 모든 사람을위한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일하는 방식에 대한 일종의 이해와, 완성되었을때 제품이 어떻게 느껴지는지 상상력을 필요로합니다.
예를 들어서, 사용자 테스트 중에 사용자중 한명에게 와이어 프레임을 보여주면 당신이 예상했던 피드백을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디자이너 및 다른 관련 기술 회사에서 일하는 다른 사람들; 프로토 타입, 목업 및 추상적인 것들을 자연스럽게 항상 접할수 있는 사람들 입니다.
그러나 일반 사용자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사용자 테스트를 위해 나타나면 실제 제품을 만날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들은 모든 기능을 가지지 않았거나 버그가있을 수 있음을 이해할 수도 있지만 상상력이 필요한 와이어프레임보다는 완성된 깔끔한 모양을 기대합니다.
물론이 상황은 대상 사용자 그룹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UX 디자인의 다른 모든 항목과 마찬가지로 대상 사용자 그룹이 사용자 테스트에서 어떤 종류의 화면을 사용할지 결정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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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reframes을 사용하면 동료 디자이너와 동일한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그룹이 와이어 프레임 테스트에 실제로 적합하지 않다면 차선책은 회사의 동료입니다. 그들은 테스트에 뛰어 들기 전에 설명을 요구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테스트를 위해 초대한 일반 사용자와 비교할 때 이해를 잘하고 배우기를 더 좋아해야합니다.
동료와의 테스트는 외부 사용자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보다 낮은 예산이 필요하기 때문에 동료와 함께 여러번 반복해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와이어 프레임이 신속하게 수정 / 생성되므로 단기간 내에 결과를 얻어야합니다.

결과물로서의 와이어 프레임

와이어 프레임과 관련하여 마지막으로 말씀 드리고자하는 점은 와이어프레임을 개발 팀의 산출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 초기 단계가 아니라면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일반적인 스타일 가이드 또는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상황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정의하는 다른 방법이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완전히 새로운 구성 요소를 응용 프로그램에 도입하지 않으면 와이어 프레임에 개발자가 코드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정보가 포함되어야합니다.
개발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화면 간의 다양한 연결과 상호 작용 방식입니다. 와이어 프레임은 일반적으로 너무 많은 시각적인 혼란이 없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화살표, 설명 텍스트, 주석 등을 추가하거나 사용자가 이러한 상호 작용 및 가능한 경로를 설명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나는 고품질의 목업을 제공해서는 안된다는 말은 아니며, 개발자는 모든 것이 올바른지 확인할 수 있도록해야하며, 스타일 가이드의 특정 규칙을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겹쳐 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와이어 프레임 (사용자 흐름의 형태로)은 개발자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 소스가 될 수 있으므로 전달 후에 이러한 모든 화면이 함께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무리 메모

당신이 짐작 했겠지만 필자는 와이어 프레임을 좋아하고 제 설계 과정의 일부로 가지고있는 것이 유용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요점을 빼먹었을 때, 이 점이 당신에게 다른 기회를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반짝이는 도구와 디자인 시스템 등으로 UI 디자인 부분으로 뛰어 들고 싶지만 와이어 프레이밍의 이점을 고려해야하며 디자인 프로세스를 승인 할 수 있는지 스스로 확인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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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prototypr.io/why-you-shouldnt-skip-your-wireframing-1f7a70d5c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