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하지?] 종로구- 사진전 / 경찰 박물관 / 멘쯔 / 내셔널지오그래픽 포토아크전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5월 26일 일요일(다녀옴)
일정은 이렇습니다.

1. 사진전 / 내셔널지오그래픽 포토아크전 / 경향아트힐 [유료]

presentation
Nationalgeographic PHOTOARK-JOEL SARTORE
서울 중구 정동길 3 경향신문사 건물에 위치한 경향아트힐에 다녀왔습니다.
지금 경향아트힐에서는 오픈런(언제 끝 날지 모름)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 포토 아크전을 하고 있습니다.
직관적인 주제와 친근한 동물들 사진들이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사진전이었습니다.
그리고 직관적인 만큼 아이들도 스스로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사진전 관람 소요시간은 넉넉히 잡아도 1시간 30분 정도입니다. (다큐멘터리와 영상 관람 시)
전시가 많지 않아 빠르게 사진만 보시는 경우 30~50분이면 다 볼 수 있습니다.

2. 경찰박물관 [무료]


presentation

presentation

사진전이 끝나고 도보로 5분거리 (바로 횡단보도만 건너면 됩니다.)에
경찰 박물관이 있습니다. 1층과 2층은 직접 체험할수있는것들로 구성되어있어 아이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3.멘쯔 광화문 - 식당

presentation
사진 출처 : http://www.ezday.co.kr/bbs/view_board.html?q_sq_board=8358871
presentation
사진 출처 :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entry=plt&id=37233587&query=%EB%A9%98%EC%AF%94
종로구 근처에 오면 편하게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가격도 무난하고 맛도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분위기가 차분하고 조용해서 식사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단 식당이 좀 좁은 편입니다.
한 번도 기다려본 적이 없는데 이참에 네이버 검색해보니 유명 맛집인가 보네요... 웨이팅 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았습니다. (약 15~20분 정도)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은 메뉴 구성입니다.

4.카페 윙클 / 투바 굿즈

presentation
홈페이지는 따로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경희궁1길 1 투바앤빌딩
투바앤이라는 라바, 다이노코어 제작하는 회사에서 함께 운영 중인 곳 같습니다.
멘쯔 들어가는 골목 바로 앞에 엄청 크게 있습니다. 못 볼 수가 없습니다. 찾기는 쉽습니다.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공간은 넓고 아이들이 좋아하더군요. 그래서 좋았습니다. 다만 음료나 디저트 메뉴는....

결론

가능하면 도보를 추천드립니다. 종로구 쪽은 많이 걷지 않아도 그 사이에 즐길 거리 볼거리가 많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편안한 곳에 주차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