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트레이닝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 (3)

1) 시간 절약
2) 운동 제안
3) 자세 교정
운동 제안이 가장 큰 부분을 짚어 주는 거라면, 자세 교정은 가장 디테일한 부분을 짚어 주는 거라고 볼 수 있다.
올바른 운동을 제안받는다고 해서 해당 운동을 올바르게 할 수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자세교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올바른 자세는 부상을 방지할 수 있고, 운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핵심적인 열쇠이다.
운동에 아주 숙련된 트레이너도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아주 많은데 이는 100% 자세가 흐트러져 발생하는 문제이다. 트레이너 같은 경우는 근육을 더욱 키우기 위해 무거운 무게로 운동을 실행하게 되는데 무게가 너무 무거우면 순간적으로 집중력이 풀어지며 자세가 흐트러지게 되고 이는 곧바로 부상으로 이어진다.
그렇기에 트레이너끼리도 언제나 서포트해줄 수 있는 사람과 운동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2인 이상이 함께 할 경우 부상의 위험은 크게 줄어들게 된다.

운동 자세는 크게 2가지 이유로 중요하다.
1) 부상 방지
2) 효율적인 운동

위에서 말했듯 자세의 흐트러짐은 바로 부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운동 내내 자세를 교정해주는 트레이너가 함께 한다는 것은 안전한 운동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으로 볼 수 있다.
두 번째로 효율적인 운동인데 운동 초보자인 경우 필요한 근육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지 못한다.
이는 올바른 자세를 모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며, 반대로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실행한다면 필요한 근육을 최대한 활용하여 효율적인 운동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고 볼 수 있다.
모든 운동이 그렇지만 가슴운동을 예로 들면 초보자의 경우 팔과 어깨를 이용하여 운동을 실행하게 된다. 어떤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힘이 들면 어깨가 들리고 팔꿈치가 벌어지고 난리가 난다.
(트레이닝을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다면 당장 가서 가슴운동을 한번 해보면 알 수 있다.)
물론 초보자는 무게가 아주 가볍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은 없지만 자세 교정 없이 익숙해진다면 더 무거운 무게를 도전하게 되고 이는 100% 부상으로 이어진다. 보통 초보자 때 잘못된 자세가 습관이 되면 고치기가 매우 어려워진다. 보통 동네 아저씨들이 그렇게 운동한다.
이렇기에 초보자일 때 올바른 자세교정을 받는 것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아주 중요하다.
올바른 자세교정은 부상을 방지하는 효과와 함께 아주 효율적인 운동을 도와주어 목표하는 신체를 만드는데 가장 빠른 결과로 보답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