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간의 낙서 (100 Days of Doodle)

이 글은 Tiantian Xu 100 Days of Doodle 글을 번역했습니다. 저의 모든 글은 허가를 받고 진행 하였습니다.

100일 프로젝트로 배운 3가지

2015년 8월 6일부터 2015년 11월 15일까지 "100일간의 낙서"를 위해 100개의 낙서를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Elle Luna와 The Great Discontent의 The 100 Day Project에서 영감을 받은 개인 창의적인 프로젝트입니다. 목표는 매일 만나서 만드는 과정을 축하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배운 세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Nothing is original - 독창적인 것은 없습니다.

"진실은 매우 중요합니다; 독창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Jim Jarmusch
제가 프로젝트를 시작했을 때, 저는 무엇을 낙서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저는 그날 구글의 "doodle"과 제가 낙서하고 싶은 다른 키워드들을 찾아보고 그 결과를 제 노트에 복사했습니다. 이후, 저는 제 자신의 게시판을 Pinterest에 만들어 가능한 많은 영감으로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Pinterest에 나의 성장 컬렉션(my growing collection on Pinterest)으로, 저는 저와 공감하고 제 일상과 관련된 작품을 쉽게 발견했다. 나중에, 기존의 작품을 베끼는 대신, 저는 제 작품을 만들기 위해 하나 이상의 아이디어를 리메이크하기 시작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제 낙서는 보통 현존하는 작품들에서 영감을 받기 때문에 "원본"이 아닙니다. 하지만, 저만의 목소리를 사용하여 제 낙서는 점점 더 진짜가 되었습니다.
presentation
Day 82: Movie <Wreck It Ralph>

presentation
Day 67: Chinese Tea Egg Recipe

2. 준비됐어요. 만들기 시작하세요.

시작은 가장 두려운 부분이었습니다. 때로 저는 마커를 잡는 대신 몇 시간 동안 몰스킨 노트북 앞에 앉아 있을 것입니다. 미루는 것을 멈추기 위해, 저는 제 낙서 루틴에 대한 규칙을 정했습니다.
  • 10:30 pm-11pm : 브레인 스토밍
  • 11 pm-11:30pm : 낙서
시계가 오후 11시에 도달하면 저는 "준비가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하더라도 낙서를 시작할 것입니다.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동안 저는 무엇을 그리고 싶은지 알게 되었습니다.
바쁜 날에도 똑같은 규칙이 적용되었습니다. 하루를 건너 뛰는 대신 신속하게 무언가를 낙서하고 끝내라고 했습니다. 결국,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당신의 작업이 아무리 화려하던 / 간단하던 간에 매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presentation
Day 44: Barre Class (2-min doodle)

3. 자신을 위해 이것을 하십시오.

저는 14일과 56일에 각각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으로 제 낙서를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매일 아침 몇 개의 "Like"를 받을 겁니다. 친구들과 커뮤니티의 지지는 제게 큰 동기를 부여했고 그 과정에서 더 많은 책임을 지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제 일에 관심을 가지면서, 저는 그들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아서 압박감을 느끼기 시작했어요. 얼마 동안, 저는 첫 번째 스트로크를 만들기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베로니카 웡(Veronica Wong)의 '<183 days of hand lettering>'는 제가 "Like Trap"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사람들은 통제 할 수 없는 이유로 그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예술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이야기하며, 좋아하는 사람의 수는 일의 가치를 결정하지 않습니다. "- Veronica Wong
좋아하는 것들이 검증되는 동안, 저는 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유를 절대로 잊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창조하기를 열망했기 때문에 재미 있었기 때문에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나를위한 것이 었습니다. 나는 나 자신을 위해 그것을하고있다.
좋아하는 것들이 입증되고 있는 동안, 저는 제가 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유를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유는 재미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창조하기를 갈망했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저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나 혼자 하고 있어!
presentation
Day 57: Just Do You

끝은 새로운 시작입니다.

100일간의 낙서 프로젝트는 제게 창의력을 리프레쉬 해주었습니다. 이것은 제가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놀라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게 해주었고, 무언가를 만드는 것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러일으켰습니다.
100일 직후 바로, 저는 "100일 동안의 레터링"이라는 100일짜리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100일 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그리고 이 개인적인 프로젝트가 어디로 저를 이끌어 갈지 기대되고 흥분됩니다.
당신은 제가 올린 모든 낙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Twitter와 Instagram에서 저의 100일간의 레터링을 팔로우 할 수 있습니다.
presentation
Day 100: Thank You
SteffieNina가 이 글에 도움을 준 것에 대해 특별한 감사를 드립니다.

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https://medium.com/the-100-day-project/100-days-of-doodle-982391750edd


안녕하세요! Early adopter입니다.페이스북 [DTF] 디자인 번역 공장 - Design Translation Factory 그룹도 많이 가입해주시길 바랍니다.
"보버"에서 "디자인 번역 공장" 연재를 저와 함께 해주실 분을 찾습니다. 하단 "리뷰" 또는 "페이스북"으로 편하게 메시지 주세요!
PS. 제가 사용하는 블로그 "보버"에 "함께 쓰는 블로그"라는 기능이 요번에 추가됐네요 ㅋ (미디엄에 퍼블리케이션 같은 기능..)
하단 링크 글을 보시면 "디자인 번역 공장"에 어떻게 함께 연재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또는 쉽게 FB 메시지 주세요!
https://bit.ly/2L6WsZ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