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간의 레터링 (100 Days of Lettering)

이 글은 Tiantian Xu 100 Days of Lettering 글을 번역했습니다. 저의 모든 글은 허가를 받고 진행 하였습니다.

나의 생각과 과정

2015년 11월부터 2016년 3월까지 저는 "100일간의 레터링"이라는 개인 창작 프로젝트를 마쳤습니다. 매일, 저는 글자나 단어를 그려서 해시태그 #100daysoflteringbytx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왜 레터링?

간단히 말해서, 저는 배우고 싶었습니다. 공식적인 그래픽 디자인 배경이 없어서, 저는 항상 타이포그래피와 글쓰기 기술에 대해 궁금했습니다. <Think with Type>과 <Just My Type>과 같은 책을 읽고 난 후, 저는 제 자신이 글쓰기를 꿈꾸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작할 완벽한 기회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시작했습니다.

시작하기

제 도구는 간단합니다.
  • Moleskine 그리드 노트
  • 연필, 자 및 지우개
  • Prismacolor 마커 세트 (팁 크기 005, 01, 03, 05, 브러쉬)
  • Pinterest : 영감을 수집
  • Font Book (Mac) : 글꼴 참조 찾기
  • Wunderlist App : 문서 레터링 아이디어
제 글자의 대부분은 흑백인데, 제가 창작 과정을 단순화하기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종종 이 프로젝트의 목적이 세련된 예술이 아니라 창조와 지속을 위한 것이라는 것을 상기했습니다.

일일 프로세스

레터링은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이것은 정확성과 정밀성을 모두 요구하며, 이전의 "자유로운" 낙서 접근법은 더 이상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저는 매일 레터링 연습을 다음 4단계로 분류했습니다.
  1. 브레인 스토밍 (Brainstorming) : 당신이하고 싶은 말과 당신이 쓰고 싶은 문자 스타일을 찾아 내십시오.
  2. 연필 스케치 : 각 문자의 대략적인 윤곽을 스케치합니다. 그리드 북은 기준선과 간격을 제공하여이 단계를 가속화합니다.
  3. 잉크로 긋기 : 선을 따라 채우고 검정 영역에가는 선 표시로 채 웁니다.
  4. 정리 : 연필 흔적을 지우고 필요하면 수정액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presentation

presentation

presentation

presentation
2015년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인용구입니다. 디자이너는 세상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존중하고 여러분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Day 1–30

연습을 위한 카피
첫 100일 프로젝트(100 Days of Doodle)에서 배웠듯이, 카피는 마스터로부터 배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가끔 저는 기본적인 글꼴 스타일을 연습하기 위해 제 Mac에 Font Book를 열곤 했습니다. 다른 때에는 저는 핀터레스트에서 작품을 골라 그 스타일을 카피하곤 했습니다.
다음은 기본적인 글꼴 연습입니다. 스크립트, 숫자 또는 심지어 앰퍼샌드 집합 일 수 있습니다.
presentation

presentation

presentation

presentation
기본 글꼴 연습
다음은 다른 사람의 문자 스타일을 카피하는 예입니다. 가장 공감이 되는 단어/메세지를 선택하는 것이 요령이므로 스타일이 독창적이지 않더라도 글자가 진짜처럼 느껴집니다.
presentation

presentation

presentation

presentation
Copy style for practice

Day 31–60

커뮤니티의 일원이 됨.
한 달간 인스타그램에 제 작품을 게시한 후, 저는 멋진 레터링 커뮤니티를 발견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은 "HandletteredABCs"입니다. 레터링 매니아(lettering enthusiasts) 그룹에 의해 주최됩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레터링 과제를 정리합니다.
알파벳이 도전하는 동안, 저는 26일 동안 26개의 글자를 썼습니다. 각각의 문자는 제가 사랑하는 단어를 나타내며 그 의미를 상징적으로 나타냅니다.
presentation
My alphabet (80+ hours of work)
알파벳의 도전은 80시간 이상 걸렸습니다. 커뮤니티의 의견과 호응은 대단히 도움이 되었고, 저는 전 세계의 많은 재능 있는 예술가들과 친구가 되는 특권니 있었습니다. 레터링을 쓰는 공동체의 일원이 되지 않았다면 저는 이 중 어느 것도 이루지 못했을 것입니다.

Day 61–100

창의성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두 달 동안 레터링 연습을 한 후, 저는 제 안에 흐르는 창의성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핀터레스트에서 기존의 스타일을 택하는 대신, 제가 공유하고 싶은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생각해냈습니다.
창의성은 재능이라는 일반적인 믿음과는 달리 창의성은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연습을 많이하면할수록 더 창조적이 됩니다.
다음은 #notetoself, #startuplife, #designadvice 등과 같은 해시태그와 함께 제 일상 생활에 대한 글자들입니다.
presentation

presentation

presentation

presentation

presentation

presentation
More creative work

마치며

되돌아 보면, 열정과 자기 훈련은 지난 100일 동안 저를 도와준 비밀의 원천이였습니다.

열정

레터링 연습에 너무 빠져 다음날 새벽 4시까지 잠을 자지 않을 때도 있었습니다. 저는 창조적인 과정에 대해 너무 열정적으로 느꼈기 때문에 다음 번 레터링 아이디어에 대해 하루 종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열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열정은 어떤 일에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투입하는 것이다.

자기 훈련

하지만, 제가 저항에 부딪혔을 때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너무 피곤해", "나는 더 중요한 할 일이 있어" 또는 "지난 번만큼 잘 하지 못할 거야." 이것이 바로 자기 훈련이 저를 자기 의심과 장애물로 밀어넣기 위해 온 것입니다. 저는 이 프로젝트의 목표에 대해 계속 상기했습니다. 저는 매일 밤 인터넷 서핑하는 시간을 제한했습니다. 나중에, 저는 에스프레소4샷을 자시지 않고도 다음날 할 수 있도록 12am까지만 연습하는 규칙을 세웠습니다.
자기 훈련은 하고 싶지 않더라도,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이다.

Fin

결국, 저는 성취감을 느끼고 고마워합니다. 저의 레터링 능력은 정확성과 속도면에서 향상되었습니다. 창조에 대한 완전한 만족감은 매우 기분 좋고, 저는 훌륭한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 또 다른 단계에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기술을 습득하는 데는 수십 년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제 100일 간의 프로젝트는 레터링의 표면을 긁어보는 것일 뿐이지만, 첫 걸음을 내딛게 되어 기쁩니다.
아래는 15초만에 볼수있는 저의 100일간의 레터링 영상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tiantianxu/?utm_source=ig_embed

유용한 링크들

  • An Intro to Typography by Karen Kavett
  • Free Hand Lettering Class by SeanWes
  • Hand Lettering for Beginners by C.S. Jones
  • Also, check out those feeds on Instagram: HandletteredABCs, typespire, 50wordsongrey, typeriot.



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안녕하세요! Early adopter입니다.페이스북 [DTF] 디자인 번역 공장 - Design Translation Factory 그룹도 많이 가입해주시길 바랍니다.
"보버"에서 "디자인 번역 공장" 연재를 저와 함께 해주실 분을 찾습니다. 하단 "리뷰" 또는 "페이스북"으로 편하게 메시지 주세요!
PS. 제가 사용하는 블로그 "보버"에 "함께 쓰는 블로그"라는 기능이 요번에 추가됐네요 ㅋ (미디엄에 퍼블리케이션 같은 기능..)
하단 링크 글을 보시면 "디자인 번역 공장"에 어떻게 함께 연재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또는 쉽게 FB 메시지 주세요!
https://bit.ly/2L6WsZ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