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간의 모션 디자인 (100 Days of Motion Design)

이 글은 Tiantian Xu 100 Days of Motion Design 글을 번역했습니다. 저의 모든 글은 허가를 받고 진행 하였습니다.

나는 어떻게 스스로 100일 안에 50개의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게 가르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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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애틀의 여름밤이 였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먹고, 유튜브 튜토리얼을 보고, Principle의 무료 체험판을 다운받았습니다. 몇 달 후, 저는 5번째 100일 프로젝트인 "100일간의 모션 디자인"을 마쳤습니다.
2015년에 첫 100일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저의 과거 프로젝트로는 100일간의 Doodle, 100일간의 Lettering, 100일간의 수채화, 100일간의 벡터 일러스트레이션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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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Past 100-Day-Projects
제게는 100일짜리 프로젝트가 창의적인 배출구입니다. 그것은 예술을 통해 제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창조의 기쁨과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도전은 항상 나를 더 많은 것과 함께 다시 돌아오게 합니다.
100일 간의 모션 디자인에서 저는 스스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100일 동안 벡터 기반의 애니메이션 50개를 만들었습니다. 여러분은 Instagram과 Dribbble에서 그것들을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 제 창의적 과정, 제가 사용한 도구, 그리고 프로젝트에 대한 생각이 있습니다.

Tools

스케치 (Sketch) + Principle

처음 2주 동안, Sketch에서 그림을 그리고 나서 그것을 애니메이션 Principle로 가져왔습니다.
  • Sketch : 직관적이고 합리적인 가벼운 벡터 편집 도구입니다. 간단한 그림을 만드는 데 편리한 도구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 Principle : 대화형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가벼운 프로토타입 제작 도구입니다. Sketch와 함께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저는 초보자들이 애니메이션 속성과 시간 표시 막대 개념을 배우기에 좋은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Illustrator + After Effects

처음 2주 후, 저는 고급 제어를 위해 Illustrator 및 After Effects로 전환했습니다.
  • Illustrator : 가장 강력한 벡터 편집 도구입니다. Illustrator에서 생성된 그림을 After Effects로 원활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 After Effects : 가장 강력한 애니메이션 도구입니다. 이것은 가파른 학습 곡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내내, 저는 많은 고급 컨트롤과 내장된 시각적 효과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창의적인 과정

애니메이션을 만들려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저는 창의적인 과정을 네 단계로 나누어 이틀 안에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1단계 : 영감을 찾습니다(15분).

Dribbble, Behance 및 Instagram에서 모션 디자인 영감을 매일 수집합니다. Growing Pinterest board는 영감을 얻기위한 제 장소였습니다.
또한 Youtube에서 모션 디자인 튜토리얼을 수집합니다. 다음은 100일 프로젝트 동안 사용한 튜토리얼 목록입니다. - Here is a list of tutorials-

2단계 : 아이디어 스케치(5분)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저는 공책에 그것의 주요 움직임을 스케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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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etch Ideas

3 단계 : 일러스트레이션 만들기 (40 분)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들고 이를 Principle 또는 After Effects로 가져 왔습니다. 디자인 파일을 잘 정리하면 가져 오기 속도가 크게 향상됩니다.
This tutorial에서는 Illustrator 파일을 준비하고 After Effects로 가져 오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또는 Sketch2AE 플러그인이 Sketch 레이어를 After Effects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4 단계 : 애니메이션 제작 (60 분)

나는 illustration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고 최종 애니메이션을 짧은 비디오로 내보냈습니다. #100daysofmotionbytx 해시 태그로 Instagram에 비디오를 올렸습니다.
This tutorial에서는 Dribbble에 애니메이션을 게시하려는 경우 비디오를 GIF로 내보내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1-14일: 기초부터 시작하십시오.

Principle—Simple Character Animation (Jumping Donut) 를 보고 첫 번째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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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Jumping
저는 Principle — Avatar Animation Using Scroll Gestures를 따라 대화형 프로토타입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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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 — Jake and Pizza
곧, 튜토리얼을 따르지 않고 Principle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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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Day/Night Tog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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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Solar Eclipse

15일~70일 : 학습 곡선 상승

15-70일 동안, After Effects의 학습 곡선을 오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방법 1: 튜토리얼 보기 그리고 기억으로 만들기

1.5x 속도로 비디오 튜토리얼을보고 기억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필요하다면 주요 단계를 적어두고 막혔다고 느낄때만 튜토리얼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After Effects 단축키를 외우려고 노력하여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Smoke Animation — After Effects Tutorial을 보고 연기 효과를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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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Epicurrence
After Effects Tutorial — Lava Lamp를 보고 라바 램프를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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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Lava Lamp

방법 2 : 다른 사람의 작업을 다시 작업 했습니다.

저는 프레임별로 Dribbble에서 다른 사람들의 작업을 연구한 후 제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습니다.
Deekay의 Bouncy Fruits를 다시 작업했습니다. 저는 "스쿼시 앤 스트레치 (Squash and Stretch)" 애니메이션 원리를 연구하기 위해 그의 작업을 해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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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 — Bouncy Desserts
저는 또 Tony Babel의 Ducky Walk Cycle도 다시 작업 했습니다. 그의 튜토리얼인 After Effects—Walk Cycle Tutorial은 Walk 사이클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주었습니다. (캐릭터는 Skinny Andy의 doodle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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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 — Mr. Teacup

방법 3: 의도적으로 학습한 기술을 다시 적용합니다.

반복은 새로 배운 기술을 강화하는 열쇠입니다. 저는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배운 기술을 의도적으로 다시 적용했습니다.
저는 "스쿼시 앤 스트레치 (Squash and Stretch)" 애니메이션 원리를 다시 적용하여 탄력있는 호박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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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Pumpkin
Tony’s walk cycle tutorial에서 배운 것을 플라밍고에 다시 적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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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Flamingo

방법 4: "점"들을 연결하기 위한 책을 읽으세요.

100일 프로젝트의 중간에 저는 <Adobe After Effects CC Classroom in a Book>을 읽는데 하루가 걸렸습니다. 저는 체계적인 방식으로 학습 된 스킬을 다시 살펴봄으로써 "점"들을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또한 시도하고 싶었던 새로운 기술들을 발견했습니다.
Adobe After Effects CC Classroom in a Book (2018 release)

71–100일 : 마음으로 창조하기

일단 제가 그 도구들에 익숙해지자, 저는 제 마음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제 작품 중 일부는 제가 좋아하는 게임과 영화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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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Watchtower (Inspired by video game Firewa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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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Crow People (Inspired by mobile game Monument Vall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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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Enchanted Rose (Inspired by movie Beauty and the Beast)
제 작품 중 일부는 다른 사람들의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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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Lighthouse (Rebound of Paulius’ Lightho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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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Underwater (Rebound of Dave Chenell’s Whale Migration)
다음은 제가 Uplab loader design challenge에 제출한 것입니다. 그것은 저를 편안한 지역에서 벗어나게 했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도록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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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Carousel
저는 Type Thursday Seattle을 홍보하기 위한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월간 디자인 모임은 편지 양식에 중점을 둔 진행중인 프로젝트를 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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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Neon Light
제가 살았던 곳과 가고 싶은 곳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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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Hot Air Ball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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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Auro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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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 — Sky Lan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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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 — Forest (Rebound Mikael Gustafsson’s Birds)
100일 프로젝트가 끝나고, 저의 "100일간의 수채화 100 Days of Watercolor"의 Galaxy Girl를 다시 작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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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Galaxy

생각

1. 아이디어에 따라 움직인다

일단 아이디어가 생기면 그 아이디어를 현실로 가져 왔습니다. 제가 배울 필요가 있었던 기술은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독서에 대한 저의 사랑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책을 뒤집는 것에 대한 제 생각을 실현하기 위해 YouTube에서 Open Your Book이라는 튜토리얼을 찾아 2D 오브젝트에 대해 3D 레이어를 설정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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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Book Flip
마찬가지로, 저는 호박 맛 라떼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YouTube에서 Flat 2D Smoke Clouds 튜토리얼을 발견하고 슬라이더 컨트롤 및 흔들기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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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Days of Motion—Pumpkin Spice Latte
아이디어 중심의 접근 방식은 저를 계속 자극하고 새로운 기술을 발견하도록 저를 밀어 붙였습니다.

2. 겸손하세요

저는 프로젝트 초기에 저의 모션 디자인 스킬에 대해 낙관적으로 확신했습니다. After Effects를 탐구하기 시작하면서 제 자신감이 급속도로 떨어졌습니다. 기술 격차가 커지면서 모션 디자인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실제로 얼마나 제한적인지 깨닫게되었습니다.
Dunning-Kruger effect는 저능력의 사람들이 환상적으로 우월하고 그들의 능력을 실제보다 더 크게 잘못 평가하는 인지적 편견을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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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nning-Kruger Effect
제 자신의 무능함을 더 많이 알게 될수록 저는 겸허한 자가 되었습니다.
내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나는 내가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상관없이 겸손해야합니다.

3. 1%가 되자

100일짜리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여가 시간에 주로 소셜 미디어, 넷플릭스... 때때로 저는 온라인 수업을 듣거나 책을 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단지 입력될 뿐이었습니다.
인터넷 문화에는 인터넷 커뮤니티의 참여율을 나타내는 “1% rule”이 있습니다. 커뮤니티 참가자 중 1%만이 새로운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만들었고 참가자의 9%는 콘텐츠를 편집하고 참가자의 90%는 콘텐츠 만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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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Rule (Internet Culture)
100일짜리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로 저는 크리에이터가 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것을 만들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제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콘텐츠를 만드는 1%의 사람들에게 소속되기를 원합니다. 이러한 생각은 매일 열심히 일하는 동기를 부여했으며, 특히 어려울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마치며

돌이켜보면, 튜토리얼을 만들어서 유튜브에 무료로 올린 사람들에게 감사합니다. 저는 끊임없이 아름다운 것들을 만드는 모든 크리에이터들로부터 깊은 자극을 받습니다.
프로젝트 내내 저에게 영감을 주신 10명의 크리에이티브가 있습니다.
  • Pablo Stanley
  • Gal Shir
  • Tony Babel
  • James Curran
  • Eran Mendel
  • Hanna Jung
  • Yup Nguyen
  • Mikael Gustafsson
  • Dave Chenell
  • Beeple (Mike Winkelmann)
Special thanks to Nina Wei, Grace Fan, Niki Ni, and Jonathan Smuda for all their help writing this post.

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https://uxdesign.cc/100-days-of-motion-design-463526af852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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