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간의 벡터 일러스트 (100 Days of Vector Illustration)

이 글은 Tiantian Xu 100 Days of Vector Illustration 글을 번역했습니다. 저의 모든 글은 허가를 받고 진행 하였습니다.

Sketch를 사용하여 일러스트를 만드는 나의 생각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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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100 벡터 일러스트
2017년 1월 이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애틀로 이사했습니다. 겨울은 어둡고 비는 절대로 멈추지 않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어느 날 밤, 저는 앉아서 음악을 틀고 Sketch를 열었습니다. 4개월 후, 저의 4번째 100일 프로젝트인 100 Days of Vector를 완성했습니다.
저는 2015년에 처음으로 100일간의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제게 창의력은 기술이라는 것을 가르쳐주었습니다. 연습 할수록 창의력이 더 커집니다. 그 이후로, 저는 창조적인 근육을 발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도구를 찾도록 도전했습니다.
과거의 프로젝트에는 100 Days of Doodle, 100 Days of Lettering, 그리고 100 Days of Watercolor가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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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과거 100일 프로젝트입니다.
가장 최근의 프로젝트인 100 Days of Vector에서는 디지털 도구에 중점을 둡니다. 매일 Sketch에서 벡터 일러스트레이션을 생성하고 # 100daysofvectorbytx 해시 태그로 Instagram에 게시했습니다.
다음은 이 프로젝트에 대한 저의 생각 과정과 반성입니다.

왜 벡터야?

시각적 사상가로서 저는 생생한 컬러와 모양 기반 일러스트레이션을 즐깁니다. Behance 과 Dribbble에 게시 된 디지털 아트웍은 항상 저에게 영감을 불어 넣었습니다. 아름다운 것을 만들기 위해 벡터 일러스트를 만드는 법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또한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공식적인 교육없이 이 100일 프로젝트는 저의 벡터 일러스트 기술을 연마 할 수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사용하기 쉽고 비용이 적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에 Sketch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본적인 벡터 편집 기능 세트 덕분에 완벽보다는 완성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시작하기

제 설정은 다음 세 단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Sketch 설정
각 그림에 대해 600 x 600px의 artboard를 사용했습니다. 제 스케치 파일에는 10x10 matrix로 배열 된 100개의 artboard가 한 페이지에 정리되어있어 쉽게 비교하고 참조 할 수있도록 모든 조각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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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스케치 파일 내부

2. 아이디어 브레인 스토밍

이 100일 프로젝트에서 만든 과목은 제가 좋아하는 것들입니다. 주제 (예 : 음식 시리즈)를 찾았을 때, 저는 그 주제 내에서 만들고 싶은 여러 가지 아이디어에 대해 브레인 스토밍에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아이디어를 기록하기 위해 노트를 사용했습니다. 저는 모든 낙서까지도 노트에 기록하고, 하위 그룹으로 정리 구성했습니다. 이렇게하면 마지막 시간이 촉박한 경우에도 "아이디어 고갈"에 대한 공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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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브레인 스토밍

3. 색상 팔레트 정의

혼자 독학하며 배웠던 한 가지는 미리 색상 팔레트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음식 시리즈에서 반복적으로 사용할 5가지 배경색을 정의했습니다. 일관성을 보장 할뿐만 아니라 하루의 주제를 좁히는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일부 항목은 배경색과 잘 어울리고 다른 항목은 잘 맞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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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 팔레트 정의

Day 1–25

튜토리얼 따르기
튜토리얼 따라하기는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Tuts+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두 개의 튜토리얼을 따랐습니다. Adobe Illustrator 용으로 제작되었지만 벡터 편집 과정은 Sketch에서 동일했습니다.
저는 Nataliya Dolotko가 쓴 How to Create a Trio of Succulents in Adobe Illustrator을 따라 다육이 식물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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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일간의 벡터 - 다육이 시리즈
그런 다음 Andrei Stefan이 쓴 How to Create a Solar System Planets Icon Pack in Adobe Illustrator을 따라 행성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이 시리즈에서는 원래 튜토리얼을 넘어 각 행성마다 다른 시각적 스타일을 적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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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일간의 벡터 - 행성 시리즈

Day 26–42

개 알파벳
2월에, 저는 Instagram에서 HandletteredABCs에 의해 만들어진 알파벳 과제에 참여했습니다. 도전하는 동안, 저는 알파벳 순서로 26마리의 개 품종을 설명했다. 제 그림 기술을 연마하는 동안 개 품종을 연구하는 데 많은 재미를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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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일간의 벡터 - 개 알파벳

Day 43-90

음식 시리즈
저는 음식 아이콘을 보여주는 다음 48일을 보냈습니다. 일부 음식 아이디어는 어린 시절에 영감을 얻었습니다. Zongzi, Yuan Xuan, Shaomai 등의 인기있는 중국 스낵입니다. 다른 음식 아이디어는 미국에서의 경험 - 핫도그, 타코, 프레즐 등과 같은 거리 음식 -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더 많은 아이디어를 수집하기 위해 저는 Instagram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사람들에게 물었습니다. 코멘트는 훌륭했습니다 - Nattō와 팝 타트와 같은 음식들은 제가 결코 전에 맛 보지 않았던 것이였습니다. 저는 사이드 프로젝트가 제 안락 지대에서 벗어나 새로운 일을 시도하도록 격려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즐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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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일의 벡터 - 음식 시리즈

Day 91-100

칵테일 시리즈
마지막 10일 동안, 저는 10가지의 칵테일 일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이번에는 모든 부분에 걸쳐 일관된 비주얼 스타일을 적용했습니다. 컬러 블렌딩 모드도 가지고 놀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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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일간의 벡터 - 칵테일 시리즈

마치며

1. 항상 영감을 얻으십시오.
저는 항상 창의력이 기술이라고 믿었습니다. 연습 할수록 창의력이 향상됩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또다른 새로운 것을 배웠습니다.
창의력을 발휘하려면 영감을 얻어야합니다.
개 알파벳을 작업 할 때, 저는 매일 같은 시각적 패턴을 반복했습니다. 저는 외부에서 영감을 구하지 않았습니다. 곧 저는 지루해졌으며 더 이상 창조적으로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항상 영감을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Dribbble, Behance, Instagram을 브라우징하는데 매일 10-30분을 보냈고 Pinterest 보드에서 최고의 작품을 수집했습니다. My growing Pinterest collection에서 영감의 소스를 제공하고 저는 100일 동안 창의력을 유지할 수있었습니다.
2. 비교 중지
저는 "36 Days of Type" 도전에서 멋진 작품들을 발견했을 때의 느낌을 여전히 기억합니다. 전 세계의 유명 예술가와 일러스트 레이터가 만든 작품은 매우 훌륭했습니다.
잠시 동안 저는 제 자신의 일에 대해 질문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아티스트의 배경을 파헤 치면서 오랫동안 창의적인 분야에 종사해온 전문 일러스트 레이터/디자이너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우리가 다른 배경, 경험 및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 작품을 그들의 작품과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는 또 다른 창의적인 길을 가고 있습니다.
제 작품을 비교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저의 오래된 작품입니다. 제가 의심 스러울 때마다 저는 첫날부터 제 일을 되돌아 보았습니다. 기술과 프로세스가 크게 향상되어 창의적인 여행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얼마나 멀리 왔는지 자부하십시오. 당신이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에 대한 믿음을 가져라. 그러나 여행을 즐기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 마이클 조셉슨
3. 야망과 산출물 사이의 격차 해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러스트레이션 스킬의 향상을 볼 수는 있지만, 저는 저의 작업에 자주 실망했습니다. 색상 조합이 좋지 않거나, 잘못된 유형 선택, 일관된 비주얼 스타일 부족 ... 때로는 단순히 작업이 좋지 않다고 느꼈지만 그것을 어떻게 향상 시킬지 전혀 몰랐습니다.
Ira Glass는 야망과 산출 사이의이 격차를 설명했다.
"초보자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창의적인 일을 하는 우리 모두는 좋은 취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세계에 들어갑니다. 그러나 격차가 있습니다. 처음 몇 년 동안 당신은 물건을 만듭니다. 단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그것은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신을 게임에 넣은 당신의 취향은 여전히 ​​살인자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취향은 당신의 작품이 당신을 실망시키는 이유입니다. "
저는 야망과 결과 사이의 격차를 받아들이기로 결정했습니다. 격차가 존재하는 한, 배우고 개선할 여지가 있습니다. 그 격차를 좁히는 것은 많은 일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저의 일은 저의 야망 만큼이나 좋을 것입니다.
4. 영혼을 먹이는 일을하십시오.
2015년에 처음으로 100일짜리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소셜 미디어에 새로운 "좋아요"를 얻고 새로운 팔로워들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제 일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잃어버린 느낌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좋아요"의 수가 산만 해졌고 더 많은 인정을 받기 위해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제시카 월시 (Jessica Walsh)의 말들이 제게 공명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당신의 자아가 아닌 당신의 영혼을 먹이는 일을하십시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아도 아름다운 것을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 벡터 일러스트레이션 기술을 연마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저와 공감하는 것을 만들어 제 자신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명성을 위해서가 아니라 창조를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그렇게 할 충동을 느낄 때마다 창작을 위해 창조하십시오. 그것을 인간의 기본 필요로 간주하십시오. 도전, 놀라움, 자신을 변화 시키십시오. " — @fell_martins

끝...

되돌아 보면 저는 성취감을 느낍니다. 지난 100일 동안 100점의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들었습니다. 저의 일러스트레이션 스킬이 개선되었습니다. 제 영혼에 공감하는 무언가를 만드는 것에 대한 만족감은 위대하다고 느낍니다.
2015년에 처음으로 100일간의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래로 저는 창조의 습관을 형성했습니다. 저는 100일 프로젝트 공동체에 참여하게 된 것을 감사 드리며 앞으로 100 일간의 프로젝트를 곧 시작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아래는 15초 만에 보는 100 일간의 벡터 일러스트입니다.

Resources

다음은 유용한 링크들입니다.
  1. Design & Illustration Tutorials on Envato Tuts+
  2. Sketch App Crash Course by Sketch Together
  3. Sketch Tips & Tutorials by InVision
  4. About that space illustration you keep seeing around by Nina Geometrieva
  5. Sketch Tutorial — Colorful Switch by Sebastien Gabriel
  6. 100 Days of Making by Tom Wahlin
  7. Color in UI Design: A (Practical) Framework by Erik D. Kennedy
  8. Sketch: Blending Modes 101 by Mauricio Uehara
또한 디자인 영감을 얻으려면 다음 Instagram 계정을 확인하십시오.
Community: supplyanddesign, thedesigntalks, genecreative, illustate,
Individual: maite_franchi, lukedoylestudio, juliendreamdesign, liquid_ink, rosemarie.cc, typoe11, bymeilne, marioayala.design
If you enjoyed this article, you might also enjoy 100 Days of Lettering and 100 Days of Doodle. Follow me on Instagram and Twitter for my next 100 day project :)
Thanks to Sandra Keo.


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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