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 글감 수집하기 (인용)

도움말 - 부분 리뷰 작성하기

Early adopter

정말 현실적인 글 감사합니다.

내가 구글 인터뷰를 풀 타임으로 8 개월 동안 공부한 이유(Why I studied full-time for 8 months for a Google interview)

이 글을 읽으면서 첫 단락부터 

"이건 내가 원하던 글이다."

라고 느꼈습니다. (사실 궁금하던 이야기가 더 맞는 말입니다.)

저도 IT분야에 종사하는 종사자로서 늘 동료들과 쉬는시간에 미국 또는 해외 기업환경과 업무환경이야기를 많이 하곤합니다. 

그중 늘 기준처럼 나오는 기업중하나가 바로 Google인데... 한국에서  돌아다니는 이야기들은 의문점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글에서 느껴지는 느낌이지만 '개발을 정말 좋아한다면', '진정한 개발자'라는 모호한기준 또는 스스로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든지 들어갈수 있을것만같은 회사의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역시 Google에서 제공하는 최고의 업무환경과 최고의 대우는 분명 생각이상의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Google의 인재상 역시 최고라는 타이틀을 원하는구나하는 당연한 상황을 이제야 좀 실감 하게되는 글이였습니다.

늘 당연했던 이야기임에도 왠지 꿈만있고 열정만있다면 들어갈수있는 회사인 것처럼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역 유발자 ‍ 님의 글을 보면서 나태하고 태만했던 자기 반성도  하면서 가슴 깊이 작게 피어오르는 열정도 느낄수있던 좋은 글이였던것같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