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 글감 수집하기 (인용)

도움말 - 부분 리뷰 작성하기

BMW, 신형 5시리즈 공개 D-1


유럽 현지 시각으로 10월 13일 공개 예정이였던 신형 5시리즈(G30) 이미지가 저먼카포럼을 통해 하루 전인 10월 12일 유출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당초 알려진대로 7시리즈 축소판으로 BMW 디자인 트렌드를 적극 적용 했습니다.

외관 디자인 #전면


더욱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 길쭉하게 뻗은 헤드램프. 전면부는 현행 7시리즈를 연상하게 합니다. 

특유의 길쭉한 보닛과 짧은 앞 오버행은 현행 5시리즈 (F10) 와 같이 FR 특유의 실루엣이 강조 됩니다. 

유출된 사진상으로는 스포티함이 강조된  M-퍼포먼스 팩키지로 확인되며 그외 디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아래에는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보이고, 헤드라이트는 7시리즈와 같은 레이져라이트가 적용됩니다.

물론 지금까지 공개된 영상에서와 같이 리모트뷰 3D 가 대미를 장식할 핵심 기능이라는건 두말할 여지가 없습니다.


외관 디자인 #후면


후면부는 많은 변화가 느껴집니다.

트렁크에 볼륨감이 더해지면서 리어램프는 현행 7시리즈보다 X6 와 가깝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BMW 전차종으로 확대되고 있는 A필러 하단, 에어브리더 역시 적용될 예정이네요.




후 정면 모습은 X6 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습니다. 대형 리어램프가 배기라인을 작게 보이게 할 정도입니다.

실내 디자인


운전석 디자인만 유출된 상태이기때문에 전체적인 느낌은 확인하기 어렵지만 현행 7시리즈와 유사한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는 돌출형으로 유지됨을 확인 가능하고 센터패시아 버튼도 계단식에서 일체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계기판은 아날로그가 아닌 디지털로 타입이 적용 되었습니다.



신형 5시리즈는 7시리즈에 적용된 새로운 클러스터 아키텍처인 CLAR 가 적용되었습니다. CLAR 은 알류미늄 & 고장력 강판, 탄소섬유 등을 복합적으로 활용한 BMW 최신 플랫폼으로 고성능 M 까지 적용 가능한 강성을 확보 했습니다.

 이를 통해 신형 5시리즈는 공차중량을 최소 100kg (220lb) 감량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형 5시리즈는 유럽 현지시각으로 오늘 13일 공식 공개될 예정이며,  국내에는 내년 봄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