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 글감 수집하기 (인용)

도움말 - 부분 리뷰 작성하기

데우스 엑스 마키나가 시작합니다

Deus Ex Machina(데우스 엑스 마키나) - 기계에 의한 신

고대그리스연극에서 자주 사용되던 연출기법으로 연극의 사건 진행 과정에서 도저히 해결될 수 없을 정도로 뒤틀어지고 비꼬인 문제가 파국직전 무대의 꼭대기에서 기계 장치를 타고 무대 바닥에 내려온 신에 의해 해결되는 기법이다

==================================

데우스 엑스 마키나가 소통을 시작합니다

데우스 엑스 마키나는 기계에 의한 투자를 수행하는 회사입니다. 

무대위에서 기계장치를 타고 내려온 신이 극의 갈등을 싱겁게 해결하는 것과 같이 양호한 수익률을 올리고자하는 투자자들의 문제를 Algorithm을 통해 쉽게 해결하겠다는 의지로 이름을 정하였습니다.

저희는 선물, 옵션에 투자합니다.

 앞으로 회사가 커가면서 전략의 다양화 측면에서 자연스레 기존 주식, 채권의 거래도 하겠지만, 현재는 저희가 가진 장점에 집중하기로 하였습니다. 선물옵션을 거래하지만 HFT(고빈도매매)로 수익을 추구하는 회사는 아닙니다. 자산배분을 하는 로보어드바이저는 더더욱 아닙니다. 

기존의 파생상품 평가모델은 시장에 대한 여러가지 가정(hypothesis)을 하기 때문에 실제와 가정의 차이에 따라 Pricing결과 또한 달라질 수 있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런 모델이 가치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도 당연히 기존에 시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모델에 많은의지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존 Pricing 모델의 한계를 Deep Learning을 통해 개선하였고, 이를수년간 파생상품을 다루며 발전시켜온 매매기법에 접목시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보버를 통해서는 파생상품에 대한 얘기보다는 시장과 경제흐름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파생상품에 대한 이야기는 쉽게 설명하기가 어려우니까요.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