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에서 디자이너로서 배운 것 (What I have learned at Google as a designer)

Googler로서의 지속적인 여행에서 얻은 통찰력과 배운 것들

10월에 구글에 다시 입사했습니다. 구글과 같은 크기와 규모를 자랑하는 회사에서 일하는 것은 상당히 모험적인 경험이었습니다.
친구들과 오랜 동료들은 여러 스타트업에서 경험한 후 구글에서 일하는 것이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질문하곤 합니다.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저는 몇 달 동안의 경험을 통해 몇 가지 사례를 생각했습니다. 저는 이것들을 공유하는 것이 비슷한 상황에서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저 또한 이것들을 읽고 참고 자료로 또는 교훈으로 다시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특별한 순서는 없습니다 - 시작합니다.

모든 팀원은 훌륭한 사용자 경험이 무엇인지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과 상의하고 디자인 프로세스에 참여시켜야 합니다 :

PM, Eng, 프런트 엔드 개발자, 동료 디자이너 그리고 그 외 가능한 사람들과 상의하십시오. 이것은 종종 힘들고 피곤하지만 보람됩니다. 엔지니어들과 함께 종이에 작성한 초기 아이디어에 대한 반응을 살펴봅니다, 이를 통하여 가끔 성공적으로 1,2개의 좋은 아이디어들로 범위를 좁히고 제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했습니다. 이는 엔지니어가 프로세스에 올바르게 포함되었다면 엔지니어와 훌륭한 관계를 구축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조용히 하는 것을 배우고 열심히 듣는 것을 배우고 그냥 듣고 대답만 하지 마세요 :

종종 저는 10초를 더 조용히 함으로써 당황스러운 순간들로부터 제 자신을 구했습니다. 바보 같은 질문이 없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올바른 순간이나 상황을 기다릴 수 없는 사람들은 분명히 오해할 수 있습니다.

작업은 일찍 공유하고 자주 피드백을 요청하십시오 :

내부 문화는 정말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일찍 그리고 자주 접근합니다. 1일차부터 공유하고 진행 중이라고 부르며 피드백을 받고자 하는 부분을 강조합니다. 피드백에 대한 초기 요청은 환영받고 인정받으며(이는 매우 일반적인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입력 사항을 빨리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왜 이런 일을자주 할까요? 디자인 프로젝트의 과정 수정은 매우 중요하고 필요합니다. 자주 공유함으로써 수시로 자신과 작업 내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을 미리 약속하지 않도록 합니다(예 : 솔루션과 결혼하지 마십시오) :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이것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디자이너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비판적인 피드백에 직면했을 때, 프로젝트가 많이 진행된 단계에서 디자인에 대한 근본적으로 큰 변경을 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Sunk Cost Fallacy의 함정을 피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은 빠르게 반복하고 반복할 수 있는 유연한 설계 시스템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 저의 경우는 중첩된 symbols 모음이 있는 Sketch 템플릿이었습니다. (저에게 이것은 이런저런 작은 노력으로 큰 성과를 만들고, 대화를 통한 빠른 디자인 수정이 가능했습니다). --- 발견한 합리적인 해결책을 신속하게 마무리 짓지 않고 문제에 몰두하려고 분명히 노력한다면, 여러분은 더 가공할 결과를 낼 확률을 높일 것입니다. 당신이 찾은 합리적인 해결책으로 신속하게 마무리 짓지 않고 문제에 몰두하려고 노력할 때, 당신은 더 강력한 결과를 얻는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비판적인 피드백에 직면했을 때, 프로젝트가 많이 진행된 단계에서 디자인에 대한 근본적으로 큰 변경을 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대변하지 마세요 :

토론을 통해 누군가가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해야 하는 상황에 있다면, 항상 그렇게 말하고 행동 항목에 이름을 표시하여 상황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누군가를 대신하여 대답하지 마십시오.

'나는 답을 모르지만 알아낼 것이다'라고 기꺼이 말할 것 또는'이것이 올바른 해결책인지는 모르겠지만 우리가 먼저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

여러분은 모든 답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답을 찾는 것에 대한 대가를 받습니다.

궁극적으로 일을 마치는 것의 가치를 무시하지 마십시오 :

아이디어는 주위에 떠 있다가 증발합니다. 오직 가시적인 결과만이 시간과 사람들을 살아남게 합니다.

마감일을 어림잡아 계산하지 말고 지연 사항을 팀원들에게 사전에 알려 주십시오 :

책임감을 가지고 팀원들에게 일찍 알려주도록 하세요. 특히 상황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때 말입니다. 당신이 직접 전달함으로써 신뢰와 신용을 얻으십시오.

그들이 갈등을 다루는 방법으로 리더십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

건전한 방식의 의견 차이가 있을 때 리더들이 이 갈등을 다루지 못한다면 팀과 제품의 발전을 크게 저해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런 상황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팀원들 간의 상호 존중을 약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건설적인 갈등을 유도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과정을 만드는 것이 훌륭한 리더십의 상징이며 Google 문화의 핵심 신념 중 하나입니다. 환영할 만한 변화입니다.

상황에 닥쳤을 때 어색한 의사소통이 되더라도 최대한 신속하게 해야 합니다 :

말하기를 미루는 것은 나중에 그것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어떠한 도움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

팀원들과 동료들에게 도움을 주십시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그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당신이 도와줄 수 있다는 사실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발각되기 전까지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꺼리고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디자인할 때 제품과 여행에 대한 '1,000 feet 뷰'를 염두에 두십시오 :

시스템적인 생각과 시야 그리고 크고 완벽한 그림을 놓치지 마십시오. 픽셀 단위까지 정확하게 세부 정보를 확대하고 전체 사용자 여행과 환경까지 확대 고려할 수 있는 것이 디자이너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진정으로 영향을 극대화하는 요인입니다.

제품 관리자(Product Manager)는 가장 친한 친구이며, 저처럼 좋은 사람들과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면, 다음과 같은 좋은 관계를 형성하여 기회를 활용하십시오 :

정기적인 또는 임시로 (interrupt-driven)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저는 제 제품 관리자(product manager)에게 가서 기능이나 접근 방식에 대해 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도 역시 이것을 즐깁니다. 그가 '이봐, 우리가…만약...' 이렇게 대화를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상호 존중과 이것의 마지막에는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확신에 의해 항상 매니저와 소통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만약 훌륭한 제품 매니저들과 함께 일할 기회가 없었다면 저는 좋은 디자이너가 되지 못 했을 것입니다.

심지어 소규모 사용자 샘플에서 얻은 작은 사용자 연구와 인사이트도 여러 이해관계자 사이에 공통된 기반을 구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연구 결과와 보고서는 아이디어를 내고 브레인스토밍을 하는 동안 팀원들에게 논의되고 참조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와 연구원은 인사이트를 찾아내고 공유하여 팀원에게 사용자의 세계에 대한 가시적인 것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허락하는 한, 모든 기능에 대한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

UX 연구원들이 연구를 하고 보고서를 준비하더라도 제품 팀(product team)의 모든 기능이 연구에 참여되도록 강력히 권장합니다. 디자이너로서, 가능한 한 많이 사용자를 이해하고, 마이크로 및 매크로 디자인 상호 작용과 실생활에서 사용자의 상황 (전체 또는 일부 사용자의 상황) 사이에 의미 있는 연결 고리를 연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현실에 기반한 이러한 연결을 연구함에 따라 디자인 토론이 의사 결정으로 진행되기 시작합니다.
디자인 토론은 사용자의 현실에 기반을 둔 이러한 디자인 연결 (디자인 상호 작용과 실생활 사용자 상황 사이)을 형성함에 따라 의사 결정을 내리기 시작합니다.

공손하고 자유롭게 말하는 커뮤니케이터(communicator)가 되십시오 :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명심하세요), 당신이 대답하기 전에 그들의 생각의 흐름 또는 요점을 완성하게 하십시오.

규정된 회의 예절을 기르십시오 :

회의를 준비한다면 그 회의를 주재해야 합니다. 사전에 의제를 설정하고 보내면, 사람들에게 소화할 시간을 갖도록 하고 회의 시간을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그 안건을 통과할 수 있도록 사전에 질문/의견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예상치 못한 토론을 위해 ~10분 정도를 남겨 두십시오. 이 시간을 사용하여 누군가가 가지고 있을지는 모르지만 아직 공유할 기회가 없던 것들을 찾기 위한 간단하게 확인(round-table check)을 하십시오. 아무도 없다면, 일찍 모임을 끝내고 사람들에게 시간을 돌려주세요 - 이것이 얼마나 감사한 것 인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사람들의 일정에 가장 좋은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미팅 일정을 미리 잡으십시오 :

사람들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일정에 [Hold] 시간을 두어 이것이 임시적이며 나중에 취소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그 시간을 정식으로 만들고 싶다고 확신하는 즉시 [Hold]를 제거하고, 공식적으로 시간을 확보하십시오.
시간을 예약하지 않고 회의 당일에 가까이 갈수록 사람들의 일정이 이미 채워짐에 따라 회의 시간을 잡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

가장 가까운 팀 구성원들과 1:1로 미팅 설정 :

이것은 프로젝트 초반 (또는 회사에 처음 입사했을 때)에 매우 유용합니다. 프로젝트 초기에 많은 범위가 정의되고, 타임 라인을 계획하고 접근 방식을 논의합니다. 반복되는 회의를 통해 팀원들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팀원들의 초기 의심을 해소 시킬 수 있습니다. PM, UX 연구원, UX 리드 및 UX 매니저의 매니저와 스케줄을 잡았습니다. 초기에 회사에서 이러한 계획을 세우고 약 2개월 동안이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프로젝트를 위해 전술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회의 에티켓 포인트는 여전히 여기에도 적용됩니다 - 질문과 토론 내용을 미리 준비하고, 가능한 경우 보내고, 회의를 짧고 집중적으로 유지하십시오. (30분만 있으면 됩니다.) 비동기 채팅이나 메일을 통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 경우에는 회의를 취소하십시오.

팀 또는 회사가 처음인 경우 '알게 된 비효율적인' 기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려고 노력하는 대신 더 많이 듣고 이해하려고 시도하십시오 :

과거에 두 번이나 빠져들었던 일반적인 함정이 있습니다. 새 직장을 시작할 때마다, 새로운 환경에서, 첫 번째 반응은 기존 프로세스 최적화를 통해 팀이 협업과 의사소통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모든 방법을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팀에서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했을 때, 프로세스가 이미 많이 최적화되었고, 개선도 이미 시도되었고 실패했거나 실패했을 때 일어날 것이 무엇이든 간에, 이미 시도되었습니다. 따라서 여기에서의 교훈은 여러분에게 일어나는 아이디어와 최적화가 여러분처럼 똑똑한 (또는 더 똑똑한) 다른 사람들에게 이미 일어났을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배울점은 - 인내심을 갖고 팀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최대한 하고 과거의 학습, 실험 및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하십시오. 이 토론을 위해 위에서 언급한 1:1s을 사용하십시오.

당신의 반대 의견을 좋은 논쟁을 통하여 인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철저히 합리적인 모든 상황들을 고려하여 자신의 의견(자신이 갖고 있는 정보 기반으로)을 결정하십시오. 그리고 논리적으로 반대 의견과 좋은 논쟁(치열한 논쟁)을 해야 합니다 :

당신과 팀 내에서 견해 차이가 있을 때, 겸손함으로 모든 아이디어, 비평, 논쟁을 받아들여 여러분 자신에게 더욱더 많은 것을 알려 주세요. ‘1 to 2’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프로젝트의 전체 과정들을 살펴보고 사람들이 도착하기 전에 사람들이 내린 결정과 생각을 이해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당신이 의견을 수렴한 만큼, 당신과 팀에 자신감을 줄 것입니다.

글쓰기를 배우십시오 - 회의, 프로세스 및 의사 결정을 문서화하십시오 :

이것은 프로젝트의 기초가 됩니다.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알려주는 살아있는 역사가 됩니다. 의사 결정을 문서화한다는 것은 미래에 의심이나 혼란이 생길 때 자신을 가리키거나 언급할 수 있는 기반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Google에서는 프로젝트에 관련된 모든 문서를 추적할 수 있도록 유지 관리합니다. 문서에는 모든 단일 회의 내용을 포함하여 디자인 접근법에 대한 토론과 참조 용으로 구분된 제한 사항 및 범위와 최종 결정 내용 등을 포함합니다. 모든 이해관계자는 이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문서의 첫 번째 페이지에는 PRD, 조사 연구 및 보고서, mock, POC 등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링크가 포함되어 있고 프로젝트에 참여/이탈한 사람들의 정보도 포함됩니다.

노트 작성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

엄청난 양의 노트—저는 메모를 함으로써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매주 성취 한 것들을 나열하기 위해 실행 노트를 작성합니다 (주간 노트라고 부르며 그 일부를 내부적으로 공유합니다). 일주일간 일한 모든 것을 공유하십시오 - 이것은 또한 성과 평가 시에 유용합니다). 전술적, 전략적 노트를 작성합니다. --전술적 메모를 통해 앞으로 1~2주 동안 달성해야 하는 작업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이메일 작성, 제안서 작성, 검토해야 할 디자인 접근 방식, 변경 사항 및 주 단위 Todos 설계) 반면, 전략 노트는 더 큰 그림을 계속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예, 올해 말에 발표하고 싶은 강연의 개요, 제가 탐구하고 싶은 프로젝트, 작성하고 싶은 글 아웃라인, 휴가 계획 등의 요약 등). 가능한 한 나중이 아니라 생각이 떠오를 때 바로 메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한 번은 교토를 걷는 동안 효율적이고 흥미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고 이런 생각을기록하고 싶었습니다. 결국 근처 카페에서 45분 동안 노트에 생각을 기록하였습니다.

추상적 또는 시스템 디자인의 어휘를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다른 용어로 접근 방식을 설명함으로써 패턴 및 솔루션의 재사용 가능성과 반복성에 대해 사람들이 생각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다른 상황에 다시 적용할 수 있는 정신적 모델(mental models)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지 가까이 있는 개인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시스템 사고의 많은 부분이 유지 관리 오버 헤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재사용 가능한 정신적인 모델(mental models)을 고안하고 있습니다.

답변을 간결하고 철저하게 작성하십시오 :

반응이 느리고 신중해지는 것이 가장 먼저 반응하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아직 답을 모르면 대답하지 말고 '나중에 다시 오세요' 라고 말하세요.

2차적 사고를 개발합니다 :

일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Daniel Kahneman은 이것을 WYSIATI라고 부릅니다---What You See Is All There Is.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2차적인 사고가 없는 상황에서 눈에 보이는 것에만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동기와 의사 결정 및 행동의 근거를 이해하는 능력을 제한합니다. 당신이 새로울 때, 더 큰 중요한 시스템 (그것은 항상 작동하고 있습니다)을 이해하는 것은 당신이 그것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하지만 의식적으로 시간을 들여서 그것을 개발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당신은 분명히 사람들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 그리고 1차적인 사고는 프로젝트에 있어서 제대로 된 조건을 유지하는데 실패할 것입니다. 효과적인 팀 구성원이 되는 것은 이해관계자 관리에 대한 것이며, 팀 역학과 프로젝트 동원에 기여하는 것만큼 훌륭한 기여 요소가 됩니다. 이것은 하룻밤 사이에 달성될 수 없으며 순전히 유기적으로 달성될 수도 없습니다. 이것은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평판 자본을 중요하게 생각하십시오 :

저는 이 정신적 모델을 확고히 믿습니다. 예전 동료들 몇 명과 논의해 본 결과, 이것이 그들의 경험과도 일치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새 팀에 합류할 때, 당신은 제한적이지만 고정된 평판 자본으로 시작합니다 (100이라고 생각합시다.). 당신이 팀에 도움이 되고,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게 되기 위해 필요한 자본은 예를 들어 200입니다. 이제 새로운 팀에서, 당신은 가능한 한 빨리 100에 기반을 두고 200에 도달하기 위해 새로운 자본을 벌기 위해 시간을 보내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쉽지 않습니다. ---당신은 팀에 깊은 인상을 줌으로써 팀의 신뢰를 얻고 싶어 하므로 도박과 위험한 내기를 할 기회를 찾습니다. 이것이 잘못 될 수있는 상황입니다. 당신의 처음 몇 달은 그런 배팅을 할 때가 아니라, 강한 발판을 만들 시간입니다. 지금은 당신이 할 수 있는 그 이상으로 과장하거나 보여줄 때가 아닙니다. 지금은 천천히 계산된 단계를 밟고, 위험이 적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팀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작업 방식을 숙지하고, 시스템에 익숙해질 때입니다. 일단 200에 도달하면, 당신은 회사의 환경 및 사회/정치적 역학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더 많은 정보에 근거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고, 더 큰 배팅을 고려해야 할 때입니다. 축적된 신뢰는 당신에게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제품에 잘 적응했다는 자신감을 줍니다. 큰 것을 차지하기 전에 작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합니다.

자신감을 가지려면 노출이 필요하고 노출에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

새로운 영역에 들어가면 초조함과 흥분됨을 느끼게 합니다—새로운 직업 또는 프로젝트. 그러고 나서 자신을 다시 한번 입증해야 한다는 불안과 공포감을 느끼면서, 이 새로운 영역에서 자신감을 얻고 존경을 받기 위해 다시 한번 노력하세요. (맞습니다, 당신의 동료들은 항상 존경하고 있고 당신을 고용한 데는 이유가 있지만 제 말이 무슨 뜻인지 아시잖아요.) 이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시스템에서 경험을 쌓는 것입니다. 경험은 시뮬레이션할 수 없는 수많은 상황, 환경 및 곤경에 점진적으로 노출될 때 발생합니다. 노출은 연속적으로 일어나고 시간이 걸립니다. 학습 속도를 높이고 준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지만 노출을 가속화할 수는 없습니다. 인내가 필요합니다.
학습 속도를 가속화할 수는 있지만 노출을 가속화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이것만의 시간이 걸립니다.

직접 특징을 파악하려고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마십시오 :

회사에 처음 입사했을 때 새로운 환경에서 일하는 방식, 즉 장치 및 계정을 설정하는 방법, 디자인 assets 저장소를 구성하는 방법, 올바른 도구 및 라이선스 등이 있습니다. 당연히 당신은 이런 것들의 많은 것들을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지 오래 걸릴 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모든 일을 하는 것에 대한 소란들이 쓸데없는 것이라고 느낍니다. 일어나서 동료에게 도움을 청하십시오. 당신이 새로운 사람이기 때문에 당연히 도움을 청할 수 있습니다. 도움을 청하고 당신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다른 사람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 당신도 도울 수 있도록 하십시오.
하찮은 일들로 당신을 게으르게 만들지 마십시오 - 당신은 궁극적으로 당신 자신을 위해 대답을 찾는 법을 배워야 할 것입니다.

팀, 과거에 수행된 작업, 내부 문서, 디자인 시스템, 연구 보고서 및 공유, 심지어 분석까지 읽으십시오 :

좋은 팀은 항상 현재 팀과 미래 팀 구성원을 위해 정보를 남깁니다. 대부분의 경우 회사의 제품/프로젝트에 대한 정보가 금광입니다. 이는 자신감을 빠르게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팀이 이것을 신입 사원 채용 흐름의 일부로 만들지만, 당신은 이 자료를 찾아서 어떻게 해서든 해야 합니다.
좋은 팀은 항상 현재 팀과 미래의 팀 멤버를 위해 정보를 남깁니다. 그것을 찾아 최대한 많이 읽으십시오.

Alex Roe wrote가 쓴 것처럼 끊임없이 지나치게 소통합니다 :

미리 알리고 다시 알려 주세요. 가능한 한 자주, 가능한 한 많은 시간에 업무에 대한 휴가 계획, 일상 업무, 프로젝트 세부 정보 및 ETA를 전달합니다---이는 단지 책임 있는 행동 일뿐입니다. 이를 통해 팀은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결과물을 보다 효율적으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주말과 휴가는 완전히 폐쇄된 채 즐겨야 합니다 :

이것은 다른어떤 것보다도 제 자신에게 보내는 메모입니다. 제가 있던 이전 회사들에서와는 달리, 주말이나 근무 시간 외 시간이나 휴가 때 동료들을 만나는 것은 문화적으로 그리고 좋은 이유들로 인해 거부됩니다. 주말과 휴가는 당신의 시간이며 일에 대해 생각하면 안 됩니다. 우리 팀에서 일하는 것처럼, 이것은 정서적, 가족적 행복을 위해 중요하며 문화적으로 절대적으로 지지 받고 있습니다. 이것이 이미 당신의 직장에서 일어났을 수도 있지만 이것이 제게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실제로 환영할 만한 변화입니다.

구글과 같은 회사는 정말로 다른 세상처럼 느낄 수 있기 때문에(정말 그렇습니다), 세상과 접촉하고 관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른 회사의 동료 디자이너와 계속 연락하고 정기적으로 만나고 이야기합니다. 그들과 함께하고 그 밖의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이해하십시오. 저는 프로세스, 도구 및 설계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즐깁니다. 저를 만나고 싶다면 (me@hvpandya.com 또는 Twitter에서 hvpandya) 연락하십시오.

Google 내부에서 (또는 당신이 일하는 곳에서) 성장하는 것만큼 외부에서도 성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구글 내부에서 레벨이 높아질수록, 구글 밖(또는 당신의 회사)의 중요한 사람들도 당신이 무엇을 하고 또 얼마나 좋은 사람인지 알아야 합니다. 행사, 컨퍼런스, 동호회 모임, 그리고 일반적인 공동체에 참여하는 것은 그렇게 하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밖에서도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목소리를 내는 성격을 유지하세요. (당신이 그런 성격이라면...)

제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경계해야 했던 이전의 업무/회사와 비교하면, 저의 Google에서의 시간은 오히려 카타르시스 적이었습니다. --- 저는 구글에서 더 나아지기 위해 눈에 띄는 진보를 하면서 가능한 한 많은 위대한 문화를 흡수하면서 하루하루를 즐기고 있습니다.
Alex Roe (이 전Googler 그리고 Google Photos의 이전 PM였습니다.)는 Google에서 그가 있던 당시에 비슷한 것들(similar learnings)을 공유했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에 대해 비슷한 메모를 공유 한 다른 자료를 알고 있다면 분명히 읽고 싶습니다.
그들이 말했듯이, 사람들이 주는 대부분의 충고는 거의 항상 자기 자신에게 더 필요한 메모들입니다.
오랫동안, 이것들은 제가 스스로 간직해 온 러닝 노트에 남아 있었고, 마침내 이것들을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것들은 제가 더 나은 디자이너, 효과적인 커뮤니케이터, 그리고 팀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배움은 계속되었습니다.
이것들과 함께 다시 일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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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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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Early adopter입니다.
제 번역 블로그를 자주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를 위해서 시작한 블로그였는데 1년 넘게 하다 보니 욕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해외 디자인 관련 좋은 콘텐츠를(영어 포함 다양한 언어) 가능한 한 모두 번역해보자!라는 목표를 새워보았습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페이스북의 [DTF] 디자인 번역 공장 - Design Translation Factory 그룹도 많이 가입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직은 너무 부족하지만 함께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PS. 제가 사용하는 블로그 "보버"에 "함께 쓰는 블로그"라는 기능이 요번에 추가됐네요 ㅋ (미디엄에 퍼블리케이션 같은 기능..)
혹시나 저랑 함께 "보버"에서 디자인 번역 공장 연재를 해주실 유저분 계시면 리뷰나, 페북 어디에서든 메시지 주세요!!! 외롭습니다
함께 작업했으면 좋겠습니다^^ 연락 간절히 기다립니다.
아래 링크된 글을 보시면 디자인 번역 공장에 어떻게 함께 얀재할수있는지 설명되어있습니다 또는 쉽게 FB 메시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