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색 (The Most Important Color In UI Design)

The Most Important Color In UI Design by Nick Babich
이미 이 글이 파란색을 목적으로 작성했다고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이 파란색은 UI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색상 중 하나이며 가장 자주 사용되는 색상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 앱 아이콘을 보면 Facebook, Twitter, Shazam, Safari 등 많은 앱들이 파란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파란색이 왜 선택된 색입니까?

파란색을 사용하는 데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그중 몇 가지를 나열해 보겠습니다.
  • 사람들은 이 색을 좋아합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색으로 파란색을 선택했습니다. 파란색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안전한 색상으로 간주됩니다.

presentation
색상 선호도는 시각적 경험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presentation
  • 자연과 조합. 파란색은 청정한 물, 맑은 하늘과 강하게 연관되어있어 색채로서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presentation
파란색은 바다와 하늘의 색이기 때문에 자연과 관련이 있습니다.
  • UI 디자이너를 위한 보편적인 컬러. UI 디자이너 입장에서 볼 때 매우 유용한 색상입니다. 빨강, 주황, 녹색과 같은 디자이너의 도구 상자에 있는 많은 색상에는 오류, 주의 / 안전성, 성공을 위해 이미 강력한 내장된 연관성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파란색은 디자이너에게 좋은 선택이 되었습니다.
presentation
  • 혁신적인 느낌을 제공합니다. 종종 기업들은 기술 및 혁신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파란색을 사용합니다.
presentation

  • 사람들에게 안전감을 느끼게 합니다. 파란색은 여행 업계의 웹 사이트 및 앱을 위한 매우 일반적인 색상입니다. 이것은 여행 회사에 좋은 점인 신뢰성을 나타냅니다.

presentation

presentation
Delta airlines
  • 제품을 신뢰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사용자에게 이것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는 것을 납득시키려는 시도입니다. 이 경우 파란색을 추가하는 목적은 사용자에게 신뢰성을 확신시키는 것입니다. Dell, IBM, Intel, AT & T 및 PayPal과 같은 기술 브랜드는 신뢰할 수 있는 파란색 메시지를 활용합니다. 사람들이 매일매일 의존하는 제품을 만듭니다.
presentation
파란색은 평온한 정보뿐만 아니라 균형 감각을 불러 일으 킵니다. 이것이 바로 금융 서비스 회사의 대다수가 파란을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 색맹. 색맹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 (Protanopia 및 Deuteranopia)도 파란색을 볼 수 있습니다. 파란색을 녹색이나 적색과 같은 색상으로 착각하지 않습니다.
presentation
시각 장애인이 색상을 보는 방법
presentation
Mark Zuckerberg는 colorblind이기 때문에 Blue는 Facebook의 지배적인 색입니다. 그가 말했듯이, "푸른색은 나를 위해 가장 풍부한 색이다. 나는 푸른색을 모두 볼 수 있다."

결론

이 글을 읽은 후에 왜 파란색이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그렇게 인기 있는지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길 바랍니다. 그러나 이것이 앱/웹 사이트의 기본 색상을 파란색으로 변경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파란색은 일반적인 최고의 색상이 아닙니다. 단순히 일반적인 최고의 색은 없습니다.
한 사이트 또는 앱에서 작동하는 것이 다른 사이트 또는 앱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타겟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궁극적으로 디자인에 적합한 색상은 사용자가 옳다고 생각하는 색상입니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색은 무엇입니까? 리뷰로 알려주세요!




presentation
안녕하세요!
Early adopter입니다. 제 번역 블로그를 자주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페이스북에 [DTF] 디자인 번역 공장 - Design Translation Factory라는 공개 그룹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를 위해서 시작한 블로그였는데 1년 넘게 하다 보니 욕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해외 디자인 관련 좋은 콘텐츠를(영어 포함 다양한 언어) 가능한 한 모두 번역해보자!라는 목표를 새워보았습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그리고 페이스북 친구도 거의 없습니다. ㅠㅠ 친구 맺어주시고 [DTF] 디자인 번역 공장 - Design Translation Factory 그룹도 많이 가입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직은 너무 부족하지만 함께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번역 글 추천(신청) 받습니다.
안녕하세요. 일 년 조금 넘게 제가 공부 좀 해보려고 블로깅을 처음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께서 제 번역 글들을 보시고 계셔서 놀라기도 하고 좋기도 했습니다.
읽고 싶은 좋은 디자인 관련 해외 글들이 있다면 리뷰에 링크를 달아 주세요. 가능하면 번역해보려고 합니다.
기간은 보통 원작자 허락 구하는데 3일 정도 그리고 번역은 1일 정도입니다. 신청하시면 가능한 1주일 내에는 충분히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