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가 웹 사이트의 전환 및 참여율에 미치는 영향 [How UI/UX affect Conversion & Engagement Rates of Website?]

이 글은 Shanuj Mishra How UI/UX affect Conversion & Engagement Rates of Website? 글을 번역했습니다. 저의 모든 글은 허가를 받고 진행 하였습니다.

사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3 ~ 5 초 내에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게 아주 많은 시간이라고 생각되나요? 절대 아닙니다! 저를 믿어 보세요. 그 시간이 당신이 가진 최대의 시간입니다. 사용자는 당신의 미래 고객이 되거나 3 ~ 5 초 내에 귀하의 웹 사이트를 통해 제공 한 경험에 달려 있습니다.
오늘날 급성장하는 디지털 마케팅 시나리오에서 가장 강력한 도구는 웹 사이트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요소이며 24/7 세일즈맨으로서 활동합니다. 웹사이트 디자인을 타협하는 것은 당신의 사업을 타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presentation
훌륭한 웹 사이트를 디자인하려면 웹 사이트를 탐색하는 동안 사용자가 직면할 수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철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가난한 UX design은 방문자를 혼란스럽게 하고 좌절감에 빠지게 하고 비즈니스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도록 하지만 원활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은 전환 및 참여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 분야는 매우 역동적이며 새로운 트렌드로 인해 웹 사이트가 오래되고 구식이 되어 언제나 낮은 전환율과 참여율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완전한 재 설계가 유일한 옵션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투자하는데 많은 시간과 돈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문자에게 훌륭한 사용자 경험 (UX)을 제공하고 더 높은 전환 및 참여율을 누릴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간단히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

호소력 있고 명확한 Call-to-Action

방문자에게 양질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데 있어 CTA(Call-to-Action) 버튼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즈니스의 전환, 참여, 비즈니스, 수익 및 이익은 전적으로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CTA(Call-to-Action) 버튼에 따라 다릅니다. 특정 색상과 함께 CTA는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주황색, 빨간색 및 녹색 색상의 CTA 버튼이 방문객에 의해 클릭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presentation
탐색, 시작, 검색 등과 같은 CTA 버튼에 재미있고 실용적인 단어를 쓰면 고객을 더 자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버튼에 대한 단어를 선택하는 동안 명확하고 분명해야 하며 명확하고 대담하며 행동 지향적이어야 합니다.

공백의 효율적 활용

웹 사이트의 공백이나 부정적인 공간을 알려주면 멋진 웹 사이트 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웹사이트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이긴 하지만, 이것들은 여전히 매우 낮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텍스트와 제목 주변의 공백은 사용자의 관심을 증가시키고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공백으로 컨텐츠를 보다 읽기 쉽고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공백의 사용과 중요한 정보의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presentation
공백은 단순한 빈 공간이 아니라 웹 페이지에 개체가 존재하도록 허용하는 웹 사이트 설계의 일부입니다. 또한 방문자가 페이지의 한 개체에서 다른 개체로 이동하도록 안내합니다.

글머리 기호 사용 (Bullet Points)

웹 사이트의 글머리 기호(Bullet Points)를 사용하면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다 독자에게 친숙한 모습으로 보이도록 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주의를 끄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웹 사이트를 디자인하거나 재 디자인하는 동안 콘텐츠를 사용하기 쉽고 방문자가 쉽게 소화할 수 있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큰 텍스트는 지루할 수 있지만, 글머리 기호를 사용하면 내용을 읽을 수 있고 단순히 건너뛴 것이 아니라 실제로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웹 사이트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고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presentation

페이지 속도를 최적화하여 이탈률(Bounce Rate) 감소

앞서 언급했듯이 방문객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줄 3-5초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웹 사이트 자체의 로딩 시간이 10초 정도 걸린다면 어떻게 될까요? 고객은 다른 사이트(경쟁업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따라서 방문자들에게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최적화된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웹 사이트 콘텐츠 최적화, HTML 및 CSS의 축소, 플러그인 평가 등은 웹 사이트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또한 웹 사이트 로딩 시간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온라인 도구가 있습니다. Compressor.io와 NGINX는 웹 사이트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현명한 색 선택

웹 사이트를 보다 매력적으로 만들고 방문자의 관심 범위를 늘리기 위해서는 웹 사이트 전체에서 올바른 색 조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웹 사이트에서 올바른 색 구성 표를 선택하는 것은 긍정적인 효과를 반영하고 훨씬 더 오랜 시간 동안 사용자들을 참여시킨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웹사이트의 약 60%가 이 요인에 의존한다고 합니다.
presentation
웹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색 조합은 제공 중인 제품 및 서비스와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환경이나 건강 관련 제품을 판매한다면, 빨간색, 주황색, 핑크색 또는 다른 어떤 색보다 녹색이 훨씬 적절한 색이 될 것입니다.

웹 사이트 전체에서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일관성은 사용자 친화적인 웹 사이트(user-friendly website)를 설계하기 위한 핵심 요건이며 좋은 웹 사이트와 나쁜 웹 사이트를 구분하는 것입니다. 방문객들은 웹사이트 전체에서 공통적인 요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목 크기, 글꼴 크기 및 이미지 선택에서 일러스트 스타일, 버튼 스타일 및 색상에 이르기까지 웹 사이트의 모든 요소에 일관성을 유지하여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풍부한 사용자 환경을 보장해야 합니다.

이미지와 시각의 힘을 절 잊지 마십시오.

그래픽, Gifs, 이미지, 애니메이션 등 비주얼을 싫어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10살 어린이부터 60살 어린이까지 모든 사람들이 놀라운 비주얼을 좋아합니다. 웹 사이트의 비주얼은 큰 텍스트보다 더 매력적입니다.
presentation
통계는 사용자가 텍스트를 읽는 것보다 시각화에 10%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또한 비주얼은 고객을 끌어모으고 고객 참여를 유도합니다. 온라인에는 웹 사이트를 활성화하고 가입률을 높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사진 웹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1. www.canva.com
  2. www.stocksnap.io
  3. www.pixabay.com
  4. www.unsplash.com

대화 상자(chat box) 추가

웹 사이트에 대화 상자(chat box)를 추가하면 방문자가 문제를 발견할 때마다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세요. 난해한 대화 상자(chat box)는 고객들을 좌절시키고 그들이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떠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이름을 추가하여 대화 상자에 활기를 불어넣고 사용자가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것처럼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presentation

결론

이 글이 웹 사이트의 UX를 개선하여 사용자 참여와 변환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었기를 바랍니다. 이유도 모른 채 불필요하게 돈을 내놓는다고 해서 더 많은 수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웹 사이트를 철저히 조사하여 부족한 부분을 지적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224179755005643/

안녕하세요! Early adopter입니다.
페이스북 [DTF] 디자인 번역 공장 - Design Translation Factory 그룹도 많이 가입해주시길 바랍니다.
"보버"에서 "디자인 번역 공장" 연재를 저와 함께 해주실 분을 찾습니다. 하단 "리뷰" 또는 "페이스북"으로 편하게 메시지 주세요!
PS. 제가 사용하는 블로그 "보버"에 "함께 쓰는 블로그"라는 기능이 요번에 추가됐네요 ㅋ (미디엄에 퍼블리케이션 같은 기능..)
하단 링크 글을 보시면 "디자인 번역 공장"에 어떻게 함께 연재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또는 쉽게 FB 메시지 주세요!
https://bit.ly/2L6WsZ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