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Designer로 공감하는 것은 어떻게 되었는가? (What just happened to — empathising as UX Designers?)

이 글은 Mehek BassiWhat just happened to — empathising as UX Designers?글을 번역했습니다. 저의 모든 글은 허가를 받고 진행 하였습니다


presentation
Illustration Credits: Mixkit
인도와 해외, 그리고 넓은 차원에서 내가 상호작용한 많은 UX 디자이너들이 있는데, 나는 그들이 아무리 그들의 디자인에서 감정과 공감에 대해 이야기하더라도, 이러한 특징들이 그들의 성격에서 많이 빠져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모든 디자이너들이 비인정적이고, 자아 중심적이며, 자연에 집착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디자이너들이 그렇다. 나는 또한 인도에서 열린 세미나나 행사에 참석했는데, 주최자는 단순히 청중들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려 한다. 만약 그가 어딘가에서 틀렸다면, 당신은 감히 그를 고칠 수 없고, 세미나에서 당신이 무언가를 지적한다면, 그들은 마치 누군가가 그들에게 총을 보여준 것처럼 행동할 것이다. 그만큼 순식간에 방어적이 되는 것이다. 인도에서의 많은 행사들에 대한 나의 경험은 특히 '좋지 않다'고 했지만, 나는 정말로 희망한다, 해외에서의 행사나 세미나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왜 이 직업에서 감정이입이 필요한가?

공감이란 UX디자이너가 되는 기본 원석이며, 공감하지 않으면 사용자의 문제를 핵심 수준으로 이해할 수 없다. 여러분은 매우 명백하고 표면적인 문제들을 이해할 수 있지만, 그들의 가슴속 깊이 파고들기 위해서는 감정적으로 그리고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 나는 디자이너들이 실제 생활에서 동료와 동료에 대해 공감하지 않고 어떻게 그들의 사용자에게 공감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
나는 현실 세계와 모든 분야에서 그렇게 많은 경쟁이 있다는 것에 동의한다. 하지만 그것이 가장 좋은 부분이 아닌가? 다가오는 디자이너들이 여러분에게 도전할 만큼 충분히 똑똑하고, 더 나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만큼 똑똑하며, 그래서 우리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들은 아주 멋질 것이다! 이것은 세계가 마침내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당신이 의사고 어떤 하급 의사가 당신이 하려고 노력했지만 성공하지 못한 암의 치료법을 발견하는 것을 이런 식으로 상상해보라. 그런 상황에서 당신은 그 하급 의사에게 박수를 보내시겠습니까, 아니면 그를 질투하시겠습니까?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인류가 크게 이롭게 할 수 있는 것이며, 좋은 디자인은 추악함과 비기능적인 디자인에 대한 치료제나 다름없다.
미술계가 디지털로 어떻게 변했는지 놀랍다. 10년 전 — 온라인에서 본 예술 작품은 거의 없었지만, 이제 모든 앱과 디지털 제품들은 재미있는 삽화와 많은 추가적인 예술작품을 포함한 맞춤형 브랜딩을 개조했는데, 이것은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과 같다!
presentation
Illustration Credits: Mixkit
일은 때때로 피곤하고 우울하고 단조로운 일이 될 수 있으며, 그것이 디자인 직업일 때는 훨씬 더 자주 영감을 잃는 경향이 있다. Dribble이나 Behance에 관한 한 시간은 다른 사람들이 한 것과 비교해서 자신의 작품을 비평하고 그것이 무관하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그런 상황에서, 당신은 그것을 구조적으로 보고 포트폴리오를 개선하거나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그런 상황에 도전하는 나의 개인적인 접근법을 공유하겠다.
1 단계 — 온라인에서 정말 매혹적인 작품을 발견했을 때, 나는 스스로 멈춰서 멋진 댓글을 달거나, 감사의 말을 덧붙이거나, 박수를 치거나, 창조자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직접 메시지를 보낸다. 양측에 긍정적인 정보 유입은 놀라운 일이다! 그것은 창조자가 더 열심히 일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다음 프로젝트를 위한 영감을 주는 것으로 그 프로젝트를 저장할 때 여러분을 행복하게 해 준다!
2 단계 — 작은 것을 시작하십시오. 현시점에서 본격적인 UX 프로젝트를 시작할 시간이 없다면, 광범위한 UX 리서치를 할 시간이 없다면, Dribbble 샷이나 작은 애니메이션, 마이크로 인터랙션이나 모션 그래픽 디자인 같은 작은 프로젝트를 언제든지 시작할 수 있다.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잃어버린 동기를 되찾는 데도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
3 단계 — 프로젝트를 할 때는 반드시 헌신적으로 완료하고 중간에 남겨두지 마십시오. 나는 많은 프로젝트를 중간에 남겨두는 실수를 저질렀고, 그것은 나에게 상황을 더 악화시켰을 뿐이다. 왜냐하면 나중에 당신이 몇 달 후에 그 오래된 스케치 파일을 열면, 실수를 발견하기 시작하고, 곧 당신이 전체 프로젝트를 폐기하고, 이치에 맞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이 많은 프로젝트들이 단순히 오늘의 빛을 보지 못하는 방법이다!
4 단계 — 작은 단계를 수행하고 이를 이행하십시오! 아주 제한된 의제로 작은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정해진 기간 내에 완성할 수도 있다. 그런 일이 생기면, 온라인에 게시할 수 있고, 당신의 프로필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프로젝트가 지금 당장은 좋지 않을지라도, 여러분은 항상 적극적인 온라인 포트폴리오를 가지면서 자신을 개선하고 여러분의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다.
presentation
Illustration Credits: Mixkit
디자인적 사고는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이 그들이 놀라운 UI를 디자인하고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전문가가 되었다고 생각하는 '스킵'이지만, 그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때때로, 좋은 모션 그래픽은 사용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할 뿐이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진짜 문제는 여전히 당신의 아름다운 예술작품의 층 아래에 숨어 있기 때문이다.
디자이너들에게 공감하는 것은 개발자들에게 코딩을 이해하는 것과 같다. 코딩을 이해하는 것은 당신의 경력과 전체 작업 과정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당신은 그것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다. 다음 번에, 만약 여러분이 화가 났거나, 해결책을 생각할 수 없거나, 문제에 갇혀 있거나, 너무 바빠서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는다면, 휴식을 취하고, 긴장을 풀고, 그리고 나서 생각해 보라.
당신이 생각하고, 당신의 사용자들에게 공감할 때, 당신은 당신의 기존에 존재했던 마음가짐으로 많은 새로운 생각들이 흐르도록 허락하고, 새로운 생각들은 새로운 개념과 새로운 해결책을 위한 문을 열어준다. 그것은 대기업, 성공한 미디어 하우스의 디자이너들이 일하는 방법이다. 아이디어가 바닥난 것도 아니고, 그저 공감하는 것을 멈추지 않고, 그럴 때면 언제나 새로운 문제를 찾아내고, 새로운 해결책을 발견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페이스북,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애플사가 혁신을 멈추지 않는 방법이다.

이제 그만들 해! 건강한 토론을 위해 여러분의 의견을 남길 수 있다. 이 공동체를 멋지게 만들자!

이 글은 번역 글입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안녕하세요! Early adopter입니다.
페이스북 [DTF] 디자인 번역 공장 - Design Translation Factory 그룹도 많이 가입해주시길 바랍니다.
"보버"에서 "디자인 번역 공장" 연재를 저와 함께 해주실 분을 찾습니다. 하단 "리뷰" 또는 "페이스북"으로 편하게 메시지 주세요!
PS. 제가 사용하는 블로그 "보버"에 "함께 쓰는 블로그"라는 기능이 요번에 추가됐네요 ㅋ (미디엄에 퍼블리케이션 같은 기능..)
하단 링크 글을 보시면 "디자인 번역 공장"에 어떻게 함께 연재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또는 쉽게 FB 메시지 주세요!
https://bit.ly/2LxR0Bz